대전 백화점업계, 광복절 등 사흘 연휴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

백운석 기자 2022. 8. 13. 10: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타임월드, 팝업 스토어·이월상품·시즌오픈 진행
대전신세계, 웨딩페어/롯데 대전점, 진도모피 세일 행사
갤러리아타임월드 야간 전경.

(대전=뉴스1) 백운석 기자 = 대전 백화점업계가 8월 둘째 주말·휴일·광복절로 이어지는 3일(13~15일)간의 연휴를 맞아 고객맞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갤러리아타임월드는 팝업 스토어·이월상품 및 시즌오픈 행사, 대전신세계 아트&사이언스는 웨딩페어와 사은행사,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진도모피 세일 행사를 펼친다.

◇갤러리아타임월드

지하2층 고메이494에서는 다양한 팝업행사가 열리다. 비노494에선 ‘블랑제리뵈르 버터 맥주’ 팝업 행사를 18일까지 열고 버터 베이스의 바닐라, 캬라멜, 아몬드, 헤이즐넛 풍미가 가미된 맥주를 선보인다. 전통 프렌치 스타일 밀크쉐이크 전문점 ‘퍼펙트 아이스’, 쌀가래떡으로 만든 압구정 로데오 맛집 ‘서강쇠떡볶이’, 수작업으로 만든 수제 쿠키 ‘슈에뜨B’ 등 도 만나 볼 수 있다.

5층 ‘오 미스터 래빗’과 ‘헤이밤비니’ 팝업 스토어에는 해외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 소품을 판매한다. 9층에선 주방용품 ‘쿡셀’, 10층에서는 ‘휴테크’ 안마의자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이탈리아 감성의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트랜짓’이 3층에 오픈하고 신규 가입 고객에 10% 할인, 10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갤러리아상품권을 증정한다.

5층에는 활동성 강한 어린이들을 위한 프랑스 인터내셔널 브랜드 ‘라코스테 키즈’가 16일 오픈한다.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갤러리아상품권(30명)을 증정하고, 캐주얼 브랜드 ‘챔피온’에서는 10만·2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3만원 금액할인, 5만원 이상 구매 시 챔피온 양말 증정 오픈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 외에도 층별 행사장과 매장에선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지하1층에서는 바바라 균일가전, 3층에서는 이월 상품전, 7층에선 타미진·브라이언베리·마인드브릿지가 20~50% 시즌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8층 파타고니아에서는 20% 세일행사가 열리고, 9층에선 소프라움·크리스피바바·에이프릴엣홈 브랜드가 참여하는 침구 특집전과 에이스 침대 웨딩 특집전, 나뚜찌 프리미엄 소파 특가전, 10층에서는 LG전자 진열 상품전을 만나볼 수 있다.

대전신세계 아트&사이언스 야간 전경.

◇대전신세계 아트&사이언스

‘서머 클리어런스 위드 웨딩 페어(Summer Clearance With Wedding Fair)’를 테마로 행복한 미래를 준비하는 웨딩과 신혼집을 위한 가전과 가구·워치와 주얼리·코스메틱 등이 선보인다.

우선 다양한 와인을 만나 볼 수 있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지하 1층 와인하우스에서 진행되는 ‘특가&베스트와인’에서는 샤또몬델레나 사도네이, 프랑수와 미쿨스키 뫼르소 등 다양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바이요거사이드, 마린느, 딜리딜리, 메이드 인 브로스 등 전국적인 디저트 맛집의 팝업 스토어에선 와인 페어링하기 좋은 디저트를 만나 볼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가 준비한 혜택도 다양하다. 3층 잇미샤 본매장에서는 신규회원 가입 후 구매고객에 10% 할인 또는 구매금액별 할인혜택(중복 불가)을 제공한다. 골프웨어 브랜드 ‘왁(WACC)’과 프리미엄 디지털 액세서리 브랜드 ‘디자인 스킨’도 오픈 이벤트를 연다.

4층 행사장에선 18일까지 ‘맘&키즈 서머 클리어런스’가, 지하 1층 각 본매장에서는 26일까지 ‘침대·가구 브랜드데이’가 각각 진행된다.

사은행사도 펼쳐진다. 15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씨티·삼성·신한·하나·BC바로)로 결제 시 당일 구매금액별로 최대 7%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 전경.

◇롯데백화점 대전점

진도모피 본매장에서는 1년에 단 한번 진행하는 ‘진도모피 여름 정기 세일’을 28일까지 펼친다.

흔히 유통업계에서는 정반대 계절의 상품을 판매하는 전략을 '역(逆)시즌 마케팅' 이라고 부른다. 이런 '역시즌 상품 행사' 는 판매하는 유통업계나 구매하는 고객에게 잇점이 많다. 유통업계는 역시즌 상품 행사를 통해 다가올 겨울상품에 대한 패션트렌드를 미리 파악할 수 있을 뿐더러 단가가 낮은 여름상품보다 상대적으로 고가의 겨울상품을 판매함으로써 매출 신장에도 도움이 된다.

반면 고객들은 비시즌 상품이기에 할인 가격으로 겨울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역시즌 상품 행사’를 기다리는 고객들이 많다는 게 업계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에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밍크 코트와 재킷, 베스트 등 인기 모피 상품을 최대 40~7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 밍크 휘메일 반코트, 밍크 휘메일 재킷, 밍크 베스트 등이 선보인다.

금액대별 사은행사도 열린다. 당일 2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5층 본매장에서는 15일까지 ‘남성패션 스페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헤지스, 헨리코튼, 엔드지, 듀퐁셔츠 등 17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가격 할인 행사와 함께 당일 3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로 15%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연다.

슈즈 전문 브랜드 '미소페'에서는 18일까지 ‘여름 슈즈 인기상품전’을 진행한다. 여성 스니커즈 및 블로퍼, 남성 정장화 등 다양한 상품을 50% 품목할인 판매한다. 1층 특설행사장에선 미소페 여름 상품 균일가전을 펼친다.

슈즈 편집샵 '와이컨셉'은 오픈기념으로 21일까지 가을 신상품을 10%, 여름상품을 30~40% 할인 판매한다. 폴로, 베어파우 등 유명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백화점업계 한 관계자는 “가을을 앞두고 신규 오픈 팝업스토어 및 할인행사 등 고객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알뜰쇼핑의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ws966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