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여름 가족 여행객 타깃 '팸잼' 콘텐츠 열전

김경목 기자 2022. 8. 13. 0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해외여행에 대한 부담감에 국내로 발길을 돌리는 'U턴족'들이 늘면서, 럭셔리 호캉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가족(Family)과 시간을 보내며 느끼는 재미(Zam)와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팸잼(Fam-Zam)' 소비 심리가 여름 호캉스 트렌드에도 나타나는 모습이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의 니즈와 취향을 만족시키는 '팸잼'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가족 여행객 잡기에 나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해외여행에 대한 부담감에 국내로 발길을 돌리는 'U턴족'들이 늘면서, 럭셔리 호캉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_'포레스트 키즈 캠프'가 개최되는 워커힐 '포레스트 파크' 전경
메이필드호텔 서울_'서머 리틀 골프 버디' 패키지
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 전경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_짱구 키즈 빌리지
파라다이스시티_'스칸디 아트랩 키즈 클래스'
소노캄 고양_'소노펫 플레이그라운드'

특히 가족(Family)과 시간을 보내며 느끼는 재미(Zam)와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팸잼(Fam-Zam)' 소비 심리가 여름 호캉스 트렌드에도 나타나는 모습이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의 니즈와 취향을 만족시키는 '팸잼'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가족 여행객 잡기에 나섰다. 키즈 아트 클래스부터 아웃도어 캠프, 펫캉스 패키지까지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시하며 'U턴팸'을 공략하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 증가하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 동반 가족 고객 비중이 약 7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것이 예약율을 견인한 요인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패캉스(패밀리+호캉스)'족(族)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시설 혜택과 풍성한 즐길거리를 담은 '팸잼 파라다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아이들의 미적 감각과 상상력,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썸머 키즈 아트 클래스'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스토리 퍼포먼스 프로그램 '스칸디 아트랩거운 미술 수업에 참여하는 동안 부모는 '육퇴' 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온 가족 모두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이와 더불어, 온 가족이 함께 '원더박스'에서 온종일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패키지'도 내놨다. 자유이용권 3인에 카니발 게임 3회권, '미니막스 정글' 비타민 3종 체험 키트 혜택을 담았다. 오는 8월 31일까지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엔데믹 이후 첫 여름방학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해 '짱구의 여름방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짱구와 프렌즈 캐릭터 체험존'부터 짱구 캐릭터 쿠키를 직접 만들어 보는 '키즈 쿠킹클래스', '짱구 키즈 스파존', '짱구 엉덩이 푸딩'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짱구, 짱아, 흰둥이, 철수, 훈이, 유리, 맹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짱구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부모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을, 아이에게는 짱구와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방학 추억을 선사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한 '포레스트 키즈 캠프'를 개최한다. 방학 동안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호캉스부터 만들기, 스포츠, 자연 체험 등 다양한 실내 및 아웃도어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참가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과 소질 개발을 위해 워커힐 레저 전문가인 워키(WALKEE) 등 각종 액티비티 전문가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도해 관심을 모은다.

오는 17일~19일 2박 3일 일정으로 3차 캠프가 진행되며, 프로그램 특성을 고려해 참가 가능 연령은 6세~9세로 한정된다. 이 캠프는 객실 패키지 형태로 이용 가능하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자녀와 라운드를 계획하는 가족들을 겨냥해 '서머 리틀 골프 버디' 패키지를 8월 28일까지 운영한다.

객실 1박에 성인 2인, 어린이 1인 조식과 로얄마일 커피 10% 주중 할인 혜택이 포함되며 키즈 골프 프로그램 1인 이용권이 제공된다.

40분 동안 세계 3대 골프 교습가인 짐맥클린의 전문 코치와 함께 진행되는 골프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골프에 생소한 아이들이 보다 친근하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된 스내그 골프 도구를 활용해 안전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짐맥클린 수료증도 수여한다.

한편, 반려견을 가족으로 여기는 견주들을 위한 펫캉스 상품도 있다. 소노캄 고양은 반려동물 동반 객실을 활용한 '소노 펫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반려견 카페 '띵킹독(Thinking Dog)'에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세트를 제공하며, 펫마스터가 반려견 전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펫 보딩' 서비스 1시간 이용 혜택도 함께 담았다. 펫 플레이 그라운드 이용 특전도 누릴 수 있다.

김경목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