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언즈2' 205만 돌파..팬데믹 이후 할리우드 최고 흥행 애니 등극

한현정 입력 2022. 8. 12. 23: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59개국 박스오피스 1위, 2022년 개봉 외화 TOP 5에 오르며 장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미니언즈2'가 205만 관객을 동원, '소울'의 기록을 넘어 팬데믹 이후 개봉한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

영화 '미니언즈2'가 오늘(12일) 오전 누적 관객수 205만 관객을 넘어 팬데믹 이후 개봉한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중 최고 흥행 스코어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59개국 박스오피스 1위, 2022년 개봉 외화 TOP 5에 오르며 장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미니언즈2’가 205만 관객을 동원, ’소울’의 기록을 넘어 팬데믹 이후 개봉한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

영화 '미니언즈2'가 오늘(12일) 오전 누적 관객수 205만 관객을 넘어 팬데믹 이후 개봉한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중 최고 흥행 스코어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20년 개봉한 '소울'의 최종 스코어 204만 8228명을 넘어선 수치로 팬데믹 이후 개봉한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으로 우뚝 선 것.

지난 20일 개봉한 ‘미니언즈2’는 같은 날 개봉한 <외계+인>보다 빠른 흥행세로 놀라움을 자아냈을 뿐 아니라 여름 시즌을 맞아 '한산', '비상선언', '헌트'까지 한국형 블록버스터들이 줄지어 개봉한 가운데 독보적인 매력으로 관객들의 발걸음을 극장으로 이끌고 있어 의미를 더한다.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미니언들의 치명적인 귀여움과 뉴페이스 미니언 ‘오토’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부터 온 세상을 누비는 다채로운 어드벤처와 화려한 볼거리, 70년대 명곡을 새롭게 재해석한 특별한 OST까지 수많은 즐거움을 선사하며 전 세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미니언즈2;는 세계 최고의 슈퍼 악당만을 따라다니는 미니언 ‘케빈’, ‘스튜어트’, ‘밥’이 뉴페이스 ‘오토’와 함께 사라진 미니보스를 구하기 위해 펼치는 예측불가한 모험을 그린 블록버스터. 전 세계 59개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월드와이드 7억 6천만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달성하며 새로운 ‘미니언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투데이 & star.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