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영업시간은?

2022. 8. 12. 22:0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ixabay

중부지방과 충청지역, 남부지역까지 정체전선이 오르내리며 폭우를 뿌렸던 날씨가 잠시 소강 상태를 보이다가 이번 주말 다시 집중호우 예보가 있다.

이런 가운데 8월들어 두 번째 주말, 호우와 무더위의 반복이 예상되는 날씨 못지않게 대형마트와 백화점 휴무일과 영업시간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8월 13일 토요일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다만 14일 일요일은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의무휴무에 돌입 한다. 노브랜드 역시 대부분 휴점한다. 이번 주는 일요일인 14일 대부분 대형마트가 휴점이 예정돼 있어, 장바구니를 13일 토요일에 채워 두는게 좋겠다.

대형마트는 점포 별로 휴무일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은 휴점한다. 즉 8월은 14일, 28일이 휴무일이다.

홈플러스의 경우 2, 4째주 일요일 휴무점은 104개점이지만 2, 4째주 수요일 휴무인 점포도 22개점이나 있다.

롯데마트 역시 대부분의 점포가 2, 4째주 일요일 휴무지만 2, 4째주 수요일인 지난 8월10일과 오는 24일 휴무하는 점포도 있다.

행당역점, 고양역점, 덕소점, 동두천점, 마석점, 화정점, 안성점, 오산점, 의왕점, 주엽점, 김포한강점, 원주점, 당진점, 홍성점, 구미점, 김천점 등이 지난 10일과 오는 24일 휴무한다.

이외에 롯데마트 충주점은 8월10일, 25일 휴무고 상록점, 안산점, 선부점, 울산점, 진장점 등은 지난 10일과 오는 28일이 휴무다. 

롯데마트 제주점은 지난 12일과 오는 27일이 휴무이고 인천터미널점은 지난 8일과 오는 22일이 휴무일이다. 

또 코스트코는 양평, 대구, 대전, 양재, 상봉, 부산, 광명, 천안, 의정부, 공세, 송도, 세종, 대구2(대구혁신도시), 하남 등 지점이 둘째, 네째 일요일인 지난 10일과 오는 28일 휴점한다.

일산 코스트코는 둘째 수요일인 지난 10일과 넷 째 수요일인 오는 24일 휴점하고, 울산 코스트코는 둘째 수요일인 지난 10일과 넷 째 일요일인 오는 28일 휴점한다.

다만 점포마다 휴무일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영업 여부는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이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른 것으로 대형마트는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이 의무휴업으로 지정되어 있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 역시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무다. 이 밖에 1월 1일과 설날, 추석 당일도 휴점한다. 다만 제주지역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과 넷째 주 토요일 휴점한다.

이외에 점포별 휴점일은 지자체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날 운영하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영업점의 영업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점포별 휴무일은 각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전국 점포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업시간은 매장별로 상이하나, 밤 11시까지 운영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8월 휴무일은 8월 14일(일), 8월 28일(일) 구성, 송림, 월평, 서면, 비산, 천안, 양산, 수원, 군포, 월계, 부천, 명지, 연산, 동탄(14店), 8월 28일(일) 안산(1店), 8월 24일(수) 킨텍스, 하남, 고양, 김포, 위례, 안성(6店)이 해당된다.

이마트 영업시간은 오전 10시00분(오픈시간)부터 오후 23시00분(마감시간)이다.

홈플러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다.

다이소는 점포별로 조금 차이가 있지만 오전 10시 개점해서 오후 10시에 폐점한다.

롯데마트 영업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코스트코 영업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이번 주말 대형마트 추천 품목은 어떤게 있을까?

이마트는 PL 건강기능식품 ‘바이오퍼블릭’을 통해 가격은 낮추고 영양분 함량은 키운 단백질 보충제 ‘100% 식물성 프로틴 케어’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포당 25g인 제품 14개가 한 통에 들어있다. 하루 2회 섭취를 권장하므로 7일분이다. 한 통의 가격은 1만4800원이다.

이마트 측은 시중에서 팔리는 비슷한 단백질 보충 건강기능식품보다 최대 50% 이상 저렴하다. 저렴한 가격에도 영양분 함유량은 높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8월15일 광복절을 맞아 국산 품종으로 키워낸 양파와 대파를 출시한다. ‘대한 양파’와 ‘호걸 대파’는 해외 종자 사용에 따른 로열티 부담이 없는 K-품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품종 선정부터 재배까지 1년의 과정을 거쳐 준비한 상품이다.

홈플러스는 17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샤인머스캣(1kg)을 1만원 할인가에, 복숭아 5종(박스)을 각 5000원 할인가에 선보인다. 생닭 전 품목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30% 할인 판매하고, 완도 전복은 행사카드 결제시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호주산 소고기 전 품목은 15일까지 홈플러스 마트 단독으로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