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13·14일[TV하이라이트]

2022. 8. 12. 21: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억합니다…반세기 전 ‘당신의 선행’

■특집 다큐 <공공외교, 마음을 움직여라>(EBS1 토 오후 3시20분) = 지난주에 이어 <공공외교, 마음을 움직여라> 2부 ‘진심을 잇다’ 편이 방송된다. 코로나19가 한창 기승을 부리던 2020년. 미국 워싱턴의 데이비드 집 앞에 특별한 택배가 도착했다. 택배의 내용물은 바로 한국에서 온 ‘코로나19 방역키트’. 50여년 전 평화봉사단으로 활동한 데이비드를 잊지 않고 있던 대한민국이 편지와 함께 마스크를 비롯한 각종 선물을 보내온 것. 서로의 진심을 이어주고 그 진심을 통해 이해의 폭을 넓혀가는 대한민국의 공공외교 현장을 찾아가 본다.

치밀한 보이스피싱에 속지 않으려면

■자본주의학교(KBS2 일 오후 9시20분) = 이번 <자본주의학교> ‘불나방소셜투자클럽’에서는 보이스피싱 사기를 다룬다. 최근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보이스피싱 수법이 새로워졌다. 실제 한 보이스피싱 피해자는 “성폭행을 당했다는 아내의 전화에 속을 수밖에 없었다”고 고백한다. 형사 경력 32년의 김복준 위원이 보이스피싱 예방법을 알려준다. ‘자본주의 식당’의 가오픈 날이 밝는다. 정신없을 ‘강 사장들’을 위해 특별한 인턴이 가게를 찾는다. 과연 두 사장은 무사히 장사를 끝낼 수 있을까. 영혼까지 탈탈 털린 가오픈 현장이 공개된다.

똑똑이 파도 타는 실력 ‘똑 부러지네’

■TV 동물농장(SBS 일 오전 9시30분) = 뜨거운 여름. 강원도 양양엔 파도에 몸을 맡긴 채 시원한 파도를 즐기는 서퍼들이 가득하다. 진용씨가 운영하는 서핑 숍의 영업부장으로 활약하고 있다는 ‘똑똑이’. 영업부장치곤 영업 방해에 가까울 정도로 에너지를 발산하기 바쁘다. 하지만 그런 똑똑이가 얌전해지는 유일한 시간이 바로 서핑 강습 시간이다. 출렁이는 파도 위에서 중심을 잡기란 사람에게도 쉬운 일이 아니지만, 똑똑이는 기다렸다는 듯 보드에 올라타 파도를 즐긴다. 서핑 경력 한 달 차, ‘천재 서퍼 도그’ 똑똑이의 바닷가 일상을 따라가 본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