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코로나백신 '뉴백소비드', 국내서 청소년 접종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백신인 '뉴백소비드프리필드시린지'의 만 12~17세 청소년 접종을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뉴백소비드는 미국 바이오기업 노바백스가 개발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에 생산·공급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백신인 ‘뉴백소비드프리필드시린지’의 만 12~17세 청소년 접종을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뉴백소비드는 미국 바이오기업 노바백스가 개발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에 생산·공급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이다. 현재 유럽의약품청, 세계보건기구(WHO), 한국, 호주 등 전 세계 41개국 이상에서 성인용 백신으로 승인받았다. 유럽 및 인도에서는 이미 청소년 접종에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았으며, 미국 내에서 만 18세 미만 소아청소년용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승인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노바백스가 작년 미국 내 73개 의료기관에서 만 12~17세 청소년 1799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임상 3상 결과, 뉴백소비드 청소년 코로나19 예방 효과는 약 79.5%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 예방 효과와 유사했다. 오미크론을 포함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도 성인의 약 2~3배로 높았으며, 접종 관련 중증 부작용은 한 건도 보고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흔하게 나타난 이상사례는 주사부위 통증, 두통, 근육통, 피로, 권태, 오심, 관절통 등으로, 증상은 대부분 경증에서 중간 정도 수준이었고 백신 접종 후 수일 내에 소실됐다. 12~17세 용법·용량은 ‘0.5㎖씩 3주 간격으로 2회 접종’으로, 기존 18세 이상 용법·용량과 같다.
노바백스는 올해 가을로 예상되는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신규 백신을 공급할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오미크론(BA.5) 등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신규 백신 원액 및 완제 생산을 위한 CMO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미래에셋도 몰랐다… 팔고 나니 4배 뛴 '이 주식'
- '범현대가' 노현정 남편 건설사, 법정관리 신청
- 참치캔, 포일 만들다… ‘배터리 기업’으로 화려한 변신
- 넘쳐나는 재고에 주문량 급감까지… 사면초가 놓인 삼성 반도체
- ‘서해수호 55명 영웅’ 모두 호명하며 울먹인 尹대통령...“영원히 기억하겠다”(종합)
- 제네시스 G90에 ‘레벨3 자율주행’ 뺐다… “반복 주행 검증 필요”
- ‘K맥주의 역습’... 日 편의점 진출한 하이트진로 ‘테라’
- ‘상장폐지 위기’ 국일제지, 자금 조달부터 대출까지...한 증권사 거쳤다
- [단독] 정부, 시내버스 사들이는 사모펀드 실태조사 착수… ‘공공성 훼손’ 들여다본다
- [사이언스카페] 베토벤의 死因, 200년 만에 간질환으로 밝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