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평택고덕 A-53블록 신혼희망타운 778세대 공급
이번 공공분양아파트는 공공분양 778가구와 행복주택 389가구 등 총 1167가구로 이뤄진 대단지다. 전용면적 55㎡ 단일 평형으로 구성됐다. 공급가격은 가구당 평균 3억1000만원(3.3㎡당 평균 1290만원) 수준으로, 인근 아파트 시세 대비 저렴하다. 또 신혼희망타운인 만큼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돌봄센터 등 육아커뮤니티 시설이 단지 내 설치된다. 초등학교와 중학교도 걸어서 다닐 수 있다.
청약 접수 기간은 오는 22~24일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신혼부부(혼인 기간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경우),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6세 이하 자녀가 있는 경우)으로 무주택 세대구성원이어야 한다. 또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6개월이 경과하고 매달 월납입금을 6회 이상 납입이 필요하다. 여기에 연간소득과 자산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9월 1일이다. 계약은 오는 12월 27일~30일 체결한다.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24년 11월이다.
한편 평택고덕국제화계획지구는 1340만㎡, 계획인구 14만명의 자족형 국제신도시다. 지구인근에 삼성전자 등 대규모 첨단산업단지가 있고, 향후 고덕연구개발테크노밸리와 브레인시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지구 내부를 순환하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을 통해 각 구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 외에도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SRT 평택지제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가람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콧대 높던 서울 소형 아파트 가격 하락…10억대 줄줄이 `붕괴`
- 조합 멋대로 1600억 용역계약…국토부·서울시 둔촌주공 수사의뢰
- 지하주차장에 햇볕 들여 정원조성…포스코건설 `바이오필릭 주차장` 개발
- 잠실도 청담도 싫어요...경매시장까지 찬바람 분다
- 광명 산 사람…10명중 6명이 서울사람이라는데
- 심은하 복귀설 진실은?…제작사 “계약금 지급” VS 남편 “사실무근”
- “집 사줄 젊은이들이 없는데”…이젠 정말 부동산 끝물? [매부리레터]
- 원민주 치어리더, 감탄만 나오는 S라인 핫바디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 김지영 前남친, 2차 폭로 예고…“돈 안 갚으면 뉴스 나올 준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