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대규모 길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이원희 2022. 8. 12. 15:1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에 전 세계 이용자들이 함께 협동과 공략의 재미를 즐기는 대규모 길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전 라이벌 ▲몬스터 토벌전 ▲월드 길드전 등 신규 길드 콘텐츠 3종을 선보인다. 우선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길드전'이 '길드전 라이벌'로 새롭게 변경된다. 방어덱 배치와 참여 인원에 제한이 없고 죽은 몬스터 재사용이 가능해 신규 소환사들도 부담 없이 길드전을 즐길 수 있다.

신규 전장에서 길드원들과 최대한 많은 스코어를 획득하여 최종 보스를 공략하는 '몬스터 토벌전', 전 서버 길드 가운데 최강을 가리는 '월드 길드전'도 추가됐다. '몬스터 토벌전'은 각 12시간씩 2회차에 걸쳐 은별 몬스터들을 공격해 스코어를 획득하고 획득 스코어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는 최종 보스를 공략하며, '월드 길드전'은 1대1로 매칭된 상대 길드의 거점을 공격해 상대편의 체력을 보다 많이 파괴하는 길드가 승리를 거머쥐는 콘텐츠다.

각 전투 참여 및 승리에 따라 길드 포인트와 소환석 등 다양한 보상도 지급한다. 특히 '월드 길드전'에서는 태생 4~5성 몬스터만 소환되는 '전설의 각인된 소환석' 획득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콘텐츠인 '점령전' 전리품 상자의 보상이 상향돼 길드전의 재미가 한층 배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편리한 플레이 환경을 위해 시스템 개편도 진행됐다. '서머너즈워' 내 모든 길드 콘텐츠 각각의 일정과 현재 상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길드 타워'를 추가하고, 길드원이 길드장의 공지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길드 공지 UI를 개편해 편의성을 높였다.

컴투스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18일까지 '길드 단합 이벤트'를 개최한다. 매일 길드원들과 함께 길드 콘텐츠를 즐기며 에너지를 사용하면 데일리 보상이 지급되며 누적 달성 보상으로 최대 연성석까지 획득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매주 '몬스터 토벌전' 참여하기 및 길드 라이벌 공격권 사용하기 등 개인 미션과 '길드 라이벌' 참여하기, '월드 길드전' 참여하기 등 단체 미션을 완수하면 데빌몬, 신비의 소환서를 비롯한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