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웹툰' 측 "김세정, 청춘 꿈에 발맞춰가는 조력자 활약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의 웹툰' 김세정이 온 마음 다해 열혈 에너지를 뿜어낸다.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연출 조수원, 김영환) 지난 방송에서 온마음(김세정 분)은 신인 작가 발굴 공모전 '네온 웹툰 캠프'에서 생각지 못한 인물과 맞닥뜨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오늘의 웹툰’ 김세정이 온 마음 다해 열혈 에너지를 뿜어낸다.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연출 조수원, 김영환) 지난 방송에서 온마음(김세정 분)은 신인 작가 발굴 공모전 ‘네온 웹툰 캠프’에서 생각지 못한 인물과 맞닥뜨렸다. 얼마 전 폐지 줍는 할아버지를 불편할 정도로 쫓아다니며 그림을 그리던 수상한 ‘우비남’이 작가 지망생으로 참여한 것. 게다가 그는 그림체는 서툴지만 이야기가 이상하게 재미있다며 자신이 적극 추천했던 신대륙(김도훈 분)이었다.
하지만 신대륙은 첫인상 그대로 그냥 이상한 사람 같았다. 호스피스 병동에서 일하다 보니, 살아있는 보통 사람의 표정과 얼굴을 몰라 무작정 사람들을 따라다니며 그림을 그렸다는 것. 수상한 사람이라 오해받기 십상이었다. 그래서 마음이 실망한 것도 잠시, “만화는 엉덩이로 그리는 거라 생각한다”는 석지형(최다니엘 분)의 캠프 인사말처럼, 대륙에겐 의자에서 떨어지지 않고 밤을 새우며 만화 그리기에만 몰두하는 열정과, 태블릿 펜을 손에서 놓지 않아 생긴 영광의 굳은살까지 있었다. 그 진심을 본 마음은 적극적으로 작품에 피드백을 전했고, 건강도 챙기라며 스트레칭도 가르쳐줬다.
하지만 마음이 발굴한 '천재일지도 모르는 원석'이 모두에게 인정받을 수는 없었다. 대륙이 작품을 설명하는 피칭 시간에 웹툰 편집부 사람들과 멘토 작가들로부터 “스토리는 좋지만 이 그림으로는 어떤 독자도 설득이 안 될 것 같다”는 날카로운 피드백을 받은 것. 게다가 “데뷔 못 한다. 빨리 때려치우는 게 나을 것 같다”며 다른 참가자들도 빈정대자, 이는 큰 싸움으로 번지고 말았다. 이번에는 반드시 성과를 내야 하는 웹툰 캠프가 난장의 위기에 처한 대목이었다.
네온의 해결사 마음이 이 싸움을 막아선 엔딩에 궁금증이 피어오른 가운데 마음이 ‘신대륙 데뷔’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네온 웹툰 편집부 사무실에서 부편집장 지형까지 대동, 미팅을 진행 중인 장면이 포착된 것. 지형은 진지한 눈빛으로 스크린에 띄운 대륙의 작품을 보고 있고, 마음은 그에게 특유의 햇살 미소로 힘을 주고 있다. 아직 이해하기 어려운 그림 실력을 가진 대륙이 열정 편집자 마음을 만나 청춘의 꿈에 날개를 달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여기서 놓치지 않고 주시해야 할 포인트는 네온의 경쟁사 영툰의 부편집장이자, 지형의 전 연인 장혜미(남보라 분)도 그의 천재성을 알아봤다는 사실이다.
제작진은 “매회 웹툰 편집자로 차근차근 성장하고 있는 마음이 담당 작가 관리에 이어, 신인 작가 발굴에도 돌입한다. 아직 세상에 선보이기엔 서툰 게 많은 원석을 어떻게 다듬어 보석으로 만들지, 청춘의 꿈에 발맞춰가는 조력자 마음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사진=스튜디오S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윤영, 손석구와 절친 고백→“이효리 백업댄서 될 뻔”(백반기행)
- 백종원, 홀쭉 살 빠진 근황 “‘백패커’ 탓 체력 안돼 헬스 다녀”
- ‘위암 투병’ 김민교 근황 “전성기 건물 샀다는 소문→생계형 가수돼”(특종세상)[어제TV]
- 이엘 ‘단독 수영장 대여’ 논란, 혐오 위한 선 넘는 조롱 [이슈와치]
- 아이키, LA서 옷 끊어져 아찔…사상 초유 버스킹 중단사태(플투댄)
- ‘故최진실 아들’ 지플랫, 명문 국제학교 출신 “비싼 돈 들인 보람”(대한)[결정적장면]
- 편승엽, 152평 텃밭 농사→두 손자 황혼 육아 “우울할 때 활력”(퍼펙트)[어제TV]
- 송지효, 술 마시고 자른 숏컷도 잘 어울려…마스크 써도 빛나는 미모
- ‘돈쭐2’ 아이키 “‘스우파’로 번 돈, 남편 고급 승용차 사줘”
- BTS 제이홉, 미담 추가 “길냥이 직접 구조+치료, 좋은 주인 찾아줬다”(별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