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오는 20일 '하계 세종상담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20일 하계 세종상담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세종상담포럼은 전문 상담심리학자 양성을 위해 만들어진 학사, 석사, 수련실습 연계 프로그램이다.
김기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 "사례 개념화는 상담 및 심리평가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임상사례 등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20일 하계 세종상담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세종상담포럼은 전문 상담심리학자 양성을 위해 만들어진 학사, 석사, 수련실습 연계 프로그램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상담심리 전문가들이 참여해 사례 개념화에 대해 배우고, 사례분석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정신건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며 상담가의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이에 상담심리학자 양성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나, 비전공자에게는 그 과정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진다는 문제가 제기돼 왔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에서 상담심리학사를 취득한 후 세종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석사 과정을 밟을 수 있다.
김기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 “사례 개념화는 상담 및 심리평가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임상사례 등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위험 수준 넘었다" 재고 쌓이고 주문 뚝 끊긴 삼성반도체
- 미래에셋도 몰랐다…팔고 나니 두 달 만에 4배 급등한 이 주식
- 참치캔, 포일 만들다… ‘배터리 기업’으로 화려한 변신
- 제네시스 G90에 ‘레벨3 자율주행’ 뺐다… “반복 주행 검증 필요”
- ‘K맥주의 역습’... 日 편의점 진출한 하이트진로 ‘테라’
- 신한투자증권, 국일제지 '상폐 위기' 알고도 안 알렸다
- [단독] 시내버스 사들이던 사모펀드, 정부 레이더에 포착
- "이 가격 실화?" 한국서 사야 700만원 더 싸게 산다는 車
- 니가 왜 여기서 나와… 어린이대공원서 얼룩말 '탈출'
- [사이언스카페] 베토벤의 死因, 200년 만에 간질환으로 밝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