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신사옥 '홈 원'에서 새 출발.."세계 최고 수준 게임 개발 공간"

이정후 기자 2022. 8. 12. 14: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위치한 신사옥 '홈 원'(Home One) 입주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게임 개발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설계 단계부터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홈 원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개발 환경을 구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 원, 게임 개발 위한 최신 시설 갖춰
직원 간 소통 위해 170여개 회의 공간 마련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 '홈 원'(펄어비스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펄어비스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위치한 신사옥 '홈 원'(Home One) 입주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게임 개발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홈 원은 '첫 번째 집(사옥)'이라는 뜻과 '하나의 사옥으로 모이는 우리'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전까지 4개의 건물에 흩어져 있던 직원들이 한곳에 모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빠른 협업을 통해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홈 원은 대지면적 7014㎢(2121평) 규모에 지상 15층, 지하 5층으로 구성된 건물이다. 사옥 외관에는 물결무늬를 넣어 전 세계로 뻗어가는 심해(Abyss, 어비스)의 '파동'을 표현했다.

펄어비스는 설계 단계부터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홈 원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개발 환경을 구축했다.

'붉은사막', '도깨비' 등 신작 개발 인력과 게임의 핵심인 게임 엔진 스튜디오가 들어섰으며 사실적인 게임 액션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모션 캡처 스튜디오'도 갖췄다. 이 외에도 △폴리 사운드 스튜디오 △작곡가룸 △더빙룸 등을 갖춘 '오디오실' 또한 마련했다.

펄어비스는 준공 예정인 '아트센터'의 '3D스캔스튜디오'를 통해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명작을 제대로 만든다'는 회사 철학을 실천할 계획이다.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에 마련된 '모션캡처 스튜디오'(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는 약 170개의 회의 공간을 마련해 직원들이 쉽게 모여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고 층마다 여러 형태의 공용 공간을 마련해 업무 협업 효율성을 높였다.

직원들의 복지 편의 시설도 확대했다. △사내 어린이집 '깊은 바다 고래 어린이집' △사내 병원 △실내 농구장 및 피트니스 △심리상담센터 △무료 사내식당 및 카페 △전 직원 수용가능한 주차시설 마련 등 직원을 위한 복지 시설을 대거 마련했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홈 원에서 함께 모여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일하게 됐다"며 "검은사막 지식재산권(IP)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전례 없는 성공을 한 만큼 신사옥에서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함께 꿈을 이뤄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