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 서기X이주혁, 목소리 천재들의 여름 감성 발라드(종합)

이현주 입력 2022. 8. 12. 14: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서기와 이주혁이 여름 감성 발라드로 돌아왔다.

12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이하 '정희')에는 최근 신곡을 발표한 오디션 '싱어게인2' 출신 가수 서기(이다현)와 이주혁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김신영은 이주혁과 서기의 신곡 라이브를 듣고 "'싱어게인2' 때도 그렇고 목소리가 슬플 때는 구슬프고 상큼할 때는 또 굉장히 톡톡 튀는 목소리다. 굉장히 악기같다"라고 목소리를 칭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서기와 이주혁이 여름 감성 발라드로 돌아왔다.

12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이하 '정희')에는 최근 신곡을 발표한 오디션 '싱어게인2' 출신 가수 서기(이다현)와 이주혁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주혁은 지난 3일 신곡 '푸른밤'으로 컴백했다. DJ 김신영은 "MBC 라디오 '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가 생각난다. 실제로 옥상달빛의 노래 중에 '푸른밤'이라는 노래가 있다"고 재밌어 했다.

그러면서 김신영은 이주혁에게 밸런스게임 퀴즈로 "만약 둘 중 하나 선택한다면, 섬유유연제 CF vs 옥상달빛 라디오 고정게스트?"라고 물었고 이주혁은 망설임 없이 "고정 게스트"를 택했다.

이주혁은 그 이유에 대해 "고정 게스트가 낫다. 제가 말주변이 없어서 라디오를 하다 보면 말하는 것도 늘고 도움이 될 것 같다. 경험을 많이 쌓고 싶어서 그렇다"라고 라디오 고정 게스트를 탐냈다.

이어 이주혁은 옥상달빛에 영상편지로 "CF 돈보다 고정 게스트를 택했다. 고정 게스트를 바라진 않겠다. 첫술에 배부를 순 없다"면서 "옥상달빛 선배님들께서 제 음악 들어주시는 것만으로도 만족한다. 잘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서기는 자신의 커버 영상에 BTS 멤버 뷔가 댓글을 달아 감격했던 일화를 들려줬다.

서기는 올 초 '싱어게인2' 출연 당시 그룹 방탄소년단 안무를 완벽하게 커버한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고, 이를 본 방탄소년단 뷔가 "능력자 아미"라는 댓글을 남긴 것.

서기는 "평소에 소심하다 보니 혼자 몰래 춤을 추곤 한다. 화장실에서 노래를 틀어 놓고 혼자 심취해서 춤을 춘다"며 "그런데 그 영상에 세계적인 스타 BTS 뷔 님이 댓글을 남겨주셔 아직도 안 믿어진다"고 꿈같은 소감을 밝혔다.

김신영은 이주혁과 서기의 신곡 라이브를 듣고 "'싱어게인2' 때도 그렇고 목소리가 슬플 때는 구슬프고 상큼할 때는 또 굉장히 톡톡 튀는 목소리다. 굉장히 악기같다"라고 목소리를 칭찬했다. 특히 이주혁에게 "주혁씨 목소리 칭찬이 많다. 제일 듣기 좋았던 칭찬이나 신선했던 칭찬이 있나"라고 물었다.

이주혁은 "저는 항상 노래할 때 첫 소절에 관객들을 사로잡길 원했다. 한번에 관객들을 사로잡는 걸 성공했다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다"라며 "사실 목소리 연구를 많이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변성기가 오기 전부터 이 목소리로 말을 했다. 지금과 같이 먹는 듯한 목소리였다"라며 "제 말하는 목소리와 노래하는 목소리의 톤이 많이 다르다. 그렇게 노래하는 목소리를 만들기 위해 연구했고 인정받아 너무 감사하다"라고 지금의 목소리를 얻기 까지 노력을 들려줬다.

이주혁은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2'에서 톱6 등극을 비롯해 JTBC '슈퍼밴드'와 Mnet '포커스 : Folk Us' 준우승, MBC '복면가왕' 3연승 가왕 등 다양한 오디션프로그램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3일 신곡 '푸른밤'을 발매했다. 한여름 밤 그리움을 가득 담은 곡으로 애틋하고 로맨틱한 감성을 표현했다.

서기는 '싱어게인2'에서 톱10에 진출했다. 지난달 28일 새 앨범 '낮잠'을 발매했고 SBS 예능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신생팀 'FC발라드림' 멤버로 활약 중이다.

[이현주 스타투데이 인턴기자]

사진| MBC 보이는 라디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