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로템과 군용 로봇개발 협력에 오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현대로템이 국내 첫 군용 다족보행로봇 개발 사업을 수주하고, 레인보우로보틱스와 협력한다고 밝히면서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가 강세다.
현대로템이 체계 종합을 맡아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민수용 다족보행로봇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군용 개조 개발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현대로템이 국내 첫 군용 다족보행로봇 개발 사업을 수주하고, 레인보우로보틱스와 협력한다고 밝히면서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가 강세다.
12일 오후 1시 48분 기준 레인보우로보틱스(277810)는 전일 대비 9.41% 상승한 3만 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현대로템은 2024년까지 대테러작전용 다족보행로봇을 개발하고 로봇 본체, 임무장비 및 원격조종장치 등 시제품을 육군에 납품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신속연구개발사업이다.
그러면서 레인보우로보틱스와 사업에 협력한다고 전했다. 현대로템이 체계 종합을 맡아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민수용 다족보행로봇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군용 개조 개발에 나선다.
#레인보우로보틱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족쇄 풀린 이재용 부회장, '뉴삼성' 혁신 속도낸다
- 국민의힘, 디지털자산기본법 속도...특위 확대 개편
- 인터넷은행, 마통금리 10% 육박…이자장사 빈축
- 올해 마지막 슈퍼문이 휘영청…"별명은 '철갑상어 달'"
- 인텔리안테크, 2분기 매출액 570억원, 전년 동기 대비 88% 성장
- "5초 전 악수했는데"...또 손내민 바이든 '치매설' 논란
- 尹, 이재용·신동빈 등 경제인 특별사면...정치인 제외
- 바다서 불쑥 나온 멧돼지, 스페인 해변 질주에 피서객 '혼비백산'
- (영상)"굉음 내며 무너졌다"...백두산서 대규모 산사태
- '감독이 곧 장르'…조던 필 세번째 미스터리 영화 '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