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센디오, 웹툰 '하이브' OTT 드라마화 확정..주연 마동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콘텐츠 기업 아센디오가 인기 웹툰 '하이브'의 OTT 드라마 제작을 확정하고 주연 배우에 마동석을 낙점했다.
12알 아센디오는 "OTT 콘텐츠에 대한 폭발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아센디오의 제작 역량과 관객들에게 인지도 높은 마동석이 출연해 파급력 커진 K드라마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특히 아센디오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하이브'를 완성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작 작품성에 마동석 중심 전개 블록버스터 기대"
12알 아센디오는 "OTT 콘텐츠에 대한 폭발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아센디오의 제작 역량과 관객들에게 인지도 높은 마동석이 출연해 파급력 커진 K드라마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하이브'는 네이버웹툰에 연재된 인기 웹툰으로 거대 곤충이 등장해 문명이 파괴된 아포칼립스 세계를 그린 작품이다. 폐허가 된 도시와 거대 곤충이라는 이색적인 소재를 다룬 만큼 국내 OTT 드라마 제작비 최고액 경신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특히 아센디오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하이브'를 완성할 예정이다. 자이언트스텝은 시각특수효과(VFX)를 포함한 특수효과 기술 업무를 담당하고 제작 공정에서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해 영상을 구현할 계획이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이번 제작을 통해 매출 확대와 더불어 큰 폭의 외형 성장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작품의 기획 및 제작으로 국내외 콘텐츠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센디오는 '하이브'를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후속작을 기획한다는 방침이다. 아센디오 측은 "현재 콘텐츠 시장은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원하고 있다. 탄탄한 원작의 작품성과 마동석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블록버스터 작품을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尹정부 첫 특사' 이재용 부회장 복권
- 흙탕물 뛰어들고, 배수로 뚫고…폭우 속 등장한 의인들
- 與 김성원, 수해 현장서 막말…"사진 잘 나오게 비 좀 왔으면"
- '한 지붕' 홈플러스 저가 치킨에 bhc 어쩌나…MBK파트너스 '딜레마'
- [내가 본 '이정재'(상)] 29년의 경험·내공·열정으로 만든 '헌트'
- 이준석 "쌓는 건 2년, 무너지는 건 2주"…'주호영 비대위' 출범 과정 겨냥?
- 사법리스크 방지용? '당헌 80조' 논쟁 과열…"정치적 실기" 지적도
- '우영우' 박은빈, 강태오에게 결국 이별 선언...시청률 14.6%
- 신천지 이만희, 코로나 방역방해 혐의 무죄 확정
-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팬앤스타 온라인 1차 투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