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감독상 박찬욱 '헤어질 결심', 한국 대표로 美 아카데미 출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내년 미국 아카데미영화상에 한국 대표로 나선다.
영화진흥위원회(영진위)는 11일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 부문 한국영화 출품작으로 '헤어질 결심'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 부문에는 각 나라당 영화 한 편만 출품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내년 미국 아카데미영화상에 한국 대표로 나선다.
영화진흥위원회(영진위)는 11일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 부문 한국영화 출품작으로 '헤어질 결심'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영진위는 "심사위원단은 감독 인지도의 인지도를 비롯해 작품성과 연출력, 북미 시장에서 흥행 가능성, 해외 배급사의 프로모션 능력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 부문에는 각 나라당 영화 한 편만 출품할 수 있다. 이 중 예비심사를 통과한 최종 후보 5편만 본상 시상식에서 경쟁할 수 있다. 한국 영화 중에서는 지난 2019년,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한국 영화 최초로 후보로 오른 데 이어 수상에 성공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는 칸 영화제 수상에이어 제47회 토론토 국제영화제와 제60회 뉴욕 영화제를 비롯해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됐으며 전세계 193개국에 선판매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영우' 측 "故 박원순 모티브? 지나친 해석과 억측"
- [Y이슈] 현직 변호사가 본 '우영우'..."인기 비결? 법을 갖고 노는 느낌"
- [와이티엔 스타뉴스] 김가람, 탈퇴 후 첫 입장문...여전히 의혹들은 절대 부인?
- [Y이슈] 아이유 콘서트, 역대급 관심 속 예매 오픈...암표 뿌리 뽑는다
- 크러쉬, 오늘(11일) 소집해제...♥레드벨벳 조이 꽃신 신는 날
- 북한군 추정 영상 공개..."러시아, 공격전 참가 강요"
- '딸 또래' 여성 소위 성폭행 시도한 대령…"공군을 빛낸 인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귀신 보여"…전 교도관이 전한 근황
- "이집트 항구 멈춘 독일 배에 폭발물 150t"...이스라엘 지원 의혹
- [속보] 법원, 교제하던 여성과 딸까지 살해한 박학선에 무기징역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