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설명, 실속 가득한 정책 뉴스 '카툰공감' 통권 269호[카툰 공감]
김문석 기자 입력 2022. 8. 12. 12:15
재미있는 만화로 정책을 풀어낸 격주간 정책 만화잡지 ‘카툰 공감’(통권 269호, 2022. 8. 15~28)이 출간되었다.
첫 이야기는 일본 제국주의자들에게 빼앗겼던 나라의 주권을 다시 찾은 광복절 이야기로 시작한다. ‘현재 우리는 과거의 의미를 기리는 데 그치지 않고 국민 통합을 이뤄 함께 새로운 도약의 미래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은 제77주년 광복절 슬로건 ‘위대한 국민, 되찾은 자유, 새로운 도약’과 독립운동 역사를 되돌아보는 노력, 나라 사랑 실천법인 태극기 올바르게 게양하는 법을 알려준다.
아울러 고물가 시대 어려움을 겪는 국민의 세금 부담을 완화하는 데 역점을 둔 2022년 세제개편안을 꼼꼼하게 짚은 ‘역동적 혁신성장을 통한 성장세수의 선순환’, 소상공인의 재시작을 지원하는 ‘소상공인 원스톱 폐업지원 희망리턴패키지’, 전기료 절감 방법부터 ‘에너지캐쉬백’ 캠페인까지 소개한 ‘새는 전기 잡고 돈으로 돌려받고’ 등 가계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이외에도 코로나19 재유행 위기 극복을 위해 달라진 방역·의료 대응법과 업무상 스트레스나 임신 중 재해 등 산재보상 가능한 범위, 풍수해 대비법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카툰 공감’ 최신 호는 누리집( http://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김문석 기자 kmseok@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침묵 중인 유아인, 결국 구속될까…경찰 “영장신청도 검토”
- ‘학폭 의혹’ 심은우 “제2의 연진이 꼬리표 마음아파…악플 법적대응할 것”
- 이근, 구제역 결투신청 승락…조건은 ‘유튜브 채널 삭제’
- 김소은·송재림, 도쿄데이트 목격담 확산…럽스타그램까지 열애설 ‘솔솔’
- ‘스즈메의 문단속’ 300만 눈앞···‘웅남이’ 추격전
- 노엘, 부친 장제원 향해 “체할 것 같네”…천륜도 끊나
- ‘진짜가 나타났다!’ 안재현, 살아있네
- 임지연 “가족도 ‘연진아’라고 불러...악역 항상 도전하고 싶었다” (뉴스룸)
- ‘나는 솔로’ 13기, 이번엔 학폭 의혹
- ‘승리 열애설’ 유혜원 “악플, 선처 없이 고소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