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표 "'헤어질 결심' 흡연신 찍으며 담배 두갑 피워..박찬욱 감독 디테일 대단"[EN:인터뷰③]

배효주 2022. 8. 12. 12: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경표가 '헤어질 결심'을 통해 느낀 '거장' 박찬욱 감독만의 디테일을 전했다.

영화 '육사오'(감독 박규태)에 출연한 고경표는 8월 12일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지난 6월 개봉한 영화 '헤어질 결심'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고경표가 '헤어질 결심'을 통해 느낀 '거장' 박찬욱 감독만의 디테일을 전했다.

영화 '육사오'(감독 박규태)에 출연한 고경표는 8월 12일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지난 6월 개봉한 영화 '헤어질 결심'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고경표는 "오디션을 보거나 한 것은 아니고, 박찬욱 감독님과 미팅을 하게 됐다"고 운을 떼며 "박찬욱 감독님이 박해일 선배님, 문소리 선배님에게 '고경표 어떠냐' 여쭤보셨다고 한다. 박해일 선배님은 아주 예전에 뵌 적이 있고, 문소리 선배님은 제 교수님이기도 하셨다. 저에 대해 좋은 이야기만 해주셨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첫 미팅 때 감독님께서 제게 '너랑 박해일은 배우로서 같은 카테고리 안에 들어간다'며 '듀오는 서로 다른 성향이 해야 재밌는데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보시길래, 제가 '감독님, 재밌는데요?' 라고 설득을 했다. 극중 '수완'(고경표)은 '해준'(박해일)을 존경하는데, 원래 롤모델을 닮아가게 되어있다고. 그러고 나서 '내가 너무 말을 많이 했나, 안 되나보다' 했는데 시나리오를 주셔서 놀랐다"고 회상했다.

박찬욱 감독에 대해 고경표는 "디테일이 정말 대단하시다. 배우들 의상 색깔이나 질감까지 캐릭터에 맞춰 직접 하나 하나 관여하신다. '어떻게 이렇게까지 할까?' 싶다"며 "좋은 장면이 나올 때까지 테이크를 간다. NG가 나오면 계속 다시 찍을 수 있는게 좋았다"고 전했다.

특히, 극중 박해일과 흡연실에서 담배 피우는 장면을 예로 언급하며 "두 시간 동안 신을 찍으면서 담배를 두 갑은 피울 정도로 테이크를 정말 많이 갔다. 움찔하거나 주춤하는 모든 순간이 맞아 떨어질 때까지 다시 했다. 그러나 그게 재밌었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4일 개봉하는 '육사오'는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가버린 57억 1등 로또를 둘러싼 남북 군인들간의 코믹 접선극을 그린 영화다.

누구나 꿈꿔봤을 로또 1등 당첨이라는 유쾌한 설정에 꼬리에 꼬리를 무는 예측불허 스토리를 더하며 만족도 100% 시원한 웃음을 전달할 예정으로, 고경표와 이이경, 음문석, 박세완, 곽동연, 이순원, 김민호까지 캐릭터와 혼연일체되어 환상의 호흡을 자랑한 충무로 '영블러드' 7인의 유쾌한 케미스트리에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사진=싸이더스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