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서머' 결승 전야제 'LCK 팬 페스타' 강릉서 개최

생활경제부 2022. 8. 12. 12: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LCK 서머’ 결승전 하루 전날인 27일 팬들과 함께 하는 ‘LCK 팬 페스타’가 강릉올림픽파크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코리아(LCK)는 오는 27일 전야제인 ‘LCK 팬 페스타’와 28일 ‘2022 LCK 서머’ 결승전을 연이어 개최,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12일 밝혔다.


처음으로 열리는 ‘LCK 팬 페스타’는 다채로운 팬 참여형 프로그램과 각종 전시 및 이벤트, 푸드 트럭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결승전 관람 티켓소지 여부와 상관 없이 전야제 현장을 찾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전야제에는 결승전의 개최지인 강릉 지역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학 더비’ LoL 이스포츠 대회인 ‘강릉 챔피언스코리아’가 열린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강원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등 강릉을 대표하는 대학들이 참가해 지역 최강대학팀을 가린다.

라이엇게임즈의 대표적인 게임들을 두루 체험할 수 있는 ‘미니 라이엇 PC방’도 마련됐다. 이 곳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는 물론, 모바일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리프트’, 전략형 FPS 게임인 ‘발로란트’, LoL 세계관에 기반한 자동 전투 게임인 ‘전략적 팀 전투’, 전략 카드 게임인 ‘레전드 오브 룬테라’ 등을 대결구도로 즐길 수 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직접 대결할 기회가 주어지며 경기 결과에 따라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LoL의세계관과 캐릭터들을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탄생시킨 아트 컬렉션도 다시 선을 보인다. 그림, 조각 등의 다양한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색다른 방식으로 게임을즐기면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LoL 세계관에 등장하는 챔피언들을 현장에서만나보는 ‘코스프레 퍼레이드’도 진행되어 보는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결승전에 진출한 팀들의 팬들을 위한 응원 부스도 마련됐다. 결승 진출팀들의 열성 팬을찾는 ‘찐팬찾기’와 LCK에 대한지식을 뽐낼 수 있는 ‘LCK 골든벨’ 등의 이벤트를 통해결승전에 대한 기대감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8월 28일 서머결승전 티켓을 구입하지 못한 관객들은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 마련된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LCK는강릉에서 열리는 LCK 팬 페스타와 2022 LCK 서머 결승전을 관전하기 위햐 강릉을 찾는 팬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셔틀 버스를 운행한다. 행사 1주일 전인 21일까지 카카오T 셔틀 앱에서 두 행사의 이름을 검색한 뒤 탑승하기 편한 출발지를 지정한 뒤 예약하면 된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