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증권사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상자산 연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증권(001500)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에서 실시간으로 가상자산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권지홍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 전무는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통합자산 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증권(001500)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에서 실시간으로 가상자산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으로 이용자들은 마이데이터 전용앱 ‘THE Herb’에서 금융자산과 부동산자산뿐만 아니라 가상자산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국내 증권사 중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고객의 가상자산 보유현황을 보여주는 것은 처음이라는 것이 현대차증권 측의 설명이다.
앞서 6월 현대차증권은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코리아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권지홍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 전무는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통합자산 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치킨집 점주들 '반값치킨에도 남는다?…어디서 약을 파나'
- '조금만 참아, 숨 쉬어'…폭우 속 신림동 반지하서 일어난 기적
- '애들이 보고 배운다, 차 타라'…'BMW맘' 자전거 타는 교사에 충고
- 물난리 속 '30만원' 강남 모텔방에…원희룡 '분노한다'
- '우체국에 폭발물 택배' 신고에 경찰특공대까지 출동했지만…
- '벨루가, 그곳선 행복해야 해'…고향 바다 못 가고 안락사
- 예물백 '샤넬 클래식' 1200만원 넘었다…평균 5% 인상
- 순살치킨에 붙은 담배꽁초에…점주 '감자튀김일 수도, 먹어봐라'
- 샤워하듯 양팔 벌린 채…나체로 거리서 비 맞은 40대男
- 5억 페라리도 잠겼다…손보사, 강남 물난리에 '패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