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로직스, 상반기 영업익 773억.. 전년비 22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웅로직스(124560)(대표 한재동)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상반기 매출액이 7672억6599만571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태웅로직스는 지난 7월 극동엠이에스와 ISO탱크 사업과 관련 자산에 대한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고 액상화물 운송 사업 외형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 계약을 통해 태웅로직스는 ISO탱크 보유 대수 기준, 기존의 2배 수준으로 사업 규모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태웅로직스(124560)(대표 한재동)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상반기 매출액이 7672억6599만571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영업익은 773억6636만3265원, 당기순이익은 657억3267만4190원이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121%, 220%, 226% 늘었다.
태웅로직스는 하반기 미국 법인의 사업 성장을 기대했다. 최근 태웅로직스 미국 법인은 미국 수출입 물류뿐 아니라 현지 내륙 운송 및 창고 물류, 미국 내 지점 확대를 검토 중이다. 앞으로 위험물 운송 및 2차 전지 관련 물류 운송 등 물류 서비스 다각화를 통해 사업 영역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액상화물 운송 사업도 지속 성장 중이다. 태웅로직스는 지난 7월 극동엠이에스와 ISO탱크 사업과 관련 자산에 대한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고 액상화물 운송 사업 외형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 계약을 통해 태웅로직스는 ISO탱크 보유 대수 기준, 기존의 2배 수준으로 사업 규모를 확장할 예정이다. 최근 ISO탱크 화물 운송 수요 증가 추세에 따라, 태웅로직스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해당 사업 분야를 키워나갈 계획이다.
한재동 태웅로직스 대표는 “다양한 물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사업 부문 별 영업 활동 및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물동량 증가를 위한 아이템 다각화 전략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다. 하반기에도 지속 성장해 나가는 태웅로직스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메아리' 발생…현재 위치는?
- 故손정민 마지막 순간 담겼을까…1년만에 공개되는 '그날'
- "길 막고 뭐하세요!" 수해복구 간 국힘, 주민 호통에 된서리
- "김혜경, 김건희에 비하면 새발의 피"...친명의 '이재명 방탄'
- 아이유, 부정 티켓 적발… "팬클럽 영구 제명·팬카페 퇴출"
- 1000억원 ‘쩐의 전쟁’ 돌입…김주형·임성재 등 코리안 브라더스 도전
- `8월12일` 국민 디자이너 앙드레김, 순백의 세계로[그해 오늘]
- 맨홀 빠져 실종된 남매…동생 이어 누나도 숨진 채 발견
- "애플엔 이거 없지?"…삼성, 폴더블폰으로 아이폰 사용자 빼왔다
- (영상)5초 전 악수하고 또 손 내민 바이든…'치매설' 또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