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매출 6293억 원, 영업이익 1230억 원 기록

최종배 2022. 8. 12. 10: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는 연결기준 2022년 2분기 실적 결산 결과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2분기 매출 6293억 원, 영업이익 1230억 원, 당기순이익 1187억 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088억 원, 아시아 1446억 원, 북미/유럽 39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 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연결기준 2022년 2분기 실적 결산 결과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2분기 매출 6293억 원, 영업이익 1230억 원, 당기순이익 1187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7%, 영업이익 9%, 당기순이익 2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 20%, 영업이익 50%, 당기순이익 29% 감소한 수치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088억 원, 아시아 1446억 원, 북미/유럽 399억 원이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전분기 대비 7%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4752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2236억 원, '리니지M' 1412억 원, '리니지2M' 962억 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142억 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7억 원, '리니지2' 226억 원, '아이온' 142억원, '블레이드 & 소울' 61억 원, '길드워2' 272억 원으로 집계됐다.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22%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길드워2'는 올해 2월 출시한 세 번째 확장팩 매출이 본격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는 등 8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MMORPG 'TL'을 개발 중이며  배틀로얄 게임 '프로젝트R', 인터랙티브 무비 장르 '프로젝트M', 수집형 RPG 'BSS' 등을 준비하고 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