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시즌 첫 골 터질까? '토트넘vs첼시' 15일 생중계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입력 2022. 8. 12. 10: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PL 대기록을 앞둔 '득점왕' 손흥민이 첼시의 골망을 흔들 수 있을까.

현재 EPL 93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이 첼시의 단단한 수비진을 뚫고 득점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EPL 100호골을 향한 손흥민의 시즌 마수걸이 득점을 2라운드에서 만날 수 있을까.

EPL 득점 대기록을 향하고 있는 손흥민이 시즌 첫 골을 신고할 수 있을까.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동아닷컴]

-EPL 100호골까지 7골 남은 손흥민, 지난 시즌 천적이었던 첼시 원정에서 득점 도전

-지난 시즌 두 팀의 상대 전적은 첼시의 압승, 달라진 토트넘의 복수 나올까… SPOTV NOW 생중계

EPL 대기록을 앞둔 ‘득점왕’ 손흥민이 첼시의 골망을 흔들 수 있을까. 15일 새벽, 2022-23 EPL 2라운드에서 첼시와 토트넘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현재 EPL 93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이 첼시의 단단한 수비진을 뚫고 득점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손흥민은 시즌 첫 경기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로 에릭 다이어의 결승골을 도왔다. 공격포인트 획득에 성공한 손흥민이 기세를 이어 2라운드에서 득점을 터뜨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EPL 93골로 역대 득점 순위 38위에 이름을 올린 손흥민은 레전드들을 맹추격 중이다. 손흥민이 한 골을 추가할 경우 디미타르 베르바토프와 동률을 이루고, 두 골을 기록시 루드 반 니스텔루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EPL 100호골을 향한 손흥민의 시즌 마수걸이 득점을 2라운드에서 만날 수 있을까.

첼시는 안토니오 뤼디거와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의 이탈이 있었지만 칼리두 쿨리발리와 마크 쿠쿠렐라를 영입해 수비진을 안정화했다. 첼시는 개막전에서 인상적인 첼시 데뷔전을 펼친 쿨리발리, 쿠쿠렐라와 함께 티아구 실바와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를 앞세워 단단한 수비를 선보였다.

하지만 첼시가 승리하기 위해서는 약점으로 꼽히는 득점력을 최전방 스트라이커 카이 하베르츠가 해결하는 모습이 필요하다.

이번 여름 선수 보강에 성공한 토트넘은 지난 시즌 전패의 굴욕을 갚기 위한 원정길에 오른다. 시즌 첫 경기에서 4대 1 대승을 거둔 토트넘이 ‘공격 에이스’ 손흥민과 해리 케인을 필두로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적생 중 이반 페리시치와 이브 비수마, 클레망 렁글레는 개막전에서 출전했으나 히샤를리송은 징계로 인해 결장했다. 징계에서 해제된 히샤를리송이 손흥민과 호흡을 맞출지도 관전 포인트다.

EPL 득점 대기록을 향하고 있는 손흥민이 시즌 첫 골을 신고할 수 있을까. 첼시가 토트넘 상대로 강한 모습을 이어갈지 토트넘이 복수에 성공할지 시선이 모이는 이번 경기는 15일 새벽 0시 30분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