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젠스타메이트와 MOU 체결..부동산 자산관리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회사인 젠스타메이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종 부동산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성과 달성과 자산가치 극대화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은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회사인 젠스타메이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종 부동산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성과 달성과 자산가치 극대화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KB증권이 지난달에 신규 출시한 종합재산신탁 서비스인 ‘KB 인생 신탁’의 부동산 자산관리 기능을 강화할 방침이다.
‘KB 인생 신탁’은 금전·유가증권·부동산 등 수탁 가능한 자산 유형에 제한이 없고 신탁으로 위탁된 자산에 대해 상속, 증여, 후견 등 자산승계플랜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의 니즈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계해주는 서비스다. 또한 부동산과 관련해 해외에 머무는 등 국내 부동산 관리가 어렵거나 고령이라 직접 관리가 어려운 경우 및 부동산 신축과 리모델링 등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박정림 사장은 “고액자산가들에게 중요한 자산인 부동산 자산을 원하는 목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고 이를 승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적인 부동산 자산관리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의 전문성을 살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KB 인생 신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탁 서비스는 자유롭게 계약 기간을 설정하고 연장도 가능하며 중도해지 및 계약 변경이 가능하다. 단 개별 상품별 중도해지 제한 및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신탁 서비스의 수수료는 고객과 합의해 징수하며 자산가격 변동 등에 따른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젠스타메이트는 관리 면적 기준 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회사로 각종 임대차 자문, 자산 매입·매각 자문, 자산 실사 등 상업용 부동산 운영·관리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채윤 기자 cha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치킨집 점주들 "반값치킨에도 남는다?..어디서 약을 파나"
- '조금만 참아, 숨 쉬어'…폭우 속 신림동 반지하서 일어난 기적
- '애들이 보고 배운다, 차 타라'…'BMW맘' 자전거 타는 교사에 충고
- 물난리 속 '30만원' 강남 모텔방에…원희룡 '분노한다'
- '우체국에 폭발물 택배' 신고에 경찰특공대까지 출동했지만…
- '벨루가, 그곳선 행복해야 해'…고향 바다 못 가고 안락사
- 예물백 '샤넬 클래식' 1200만원 넘었다…평균 5% 인상
- 순살치킨에 붙은 담배꽁초에…점주 '감자튀김일 수도, 먹어봐라'
- 샤워하듯 양팔 벌린 채…나체로 거리서 비 맞은 40대男
- 5억 페라리도 잠겼다…손보사, 강남 물난리에 '패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