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美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K-POP RADAR)'의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12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가 발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12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가 발표됐다. 해당 차트에서는 블랙핑크가 본격적인 컴백 전 선보인 3D 아바타 뮤직비디오 ‘레디 포 러브(Ready For Love)’가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블랙핑크의 ‘레디 포 러브’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8월 1주차 집계 기간(7월 29일~8월 4일) 동안 4289만 뷰를 기록했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직접 등장하지 않는 3D 아바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더욱 큰 의미가 있으며, 오는 9월 발매되는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8월 1주차 집계 기간 동안 블랙핑크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9만 8천명 가량 증가하였으며, 트위터 팔로워도 7만 2천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1만명, 트위터 팔로워는 약 2천명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놀라운 수치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멤버들이 직접 출연하지 않았음에도 압도적인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며 “글로벌 톱 걸그룹의 컴백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는 기록"라고 전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수치를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한 차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팝레이더’에서 공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88라이징 라디오 및 케이팝레이더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투데이 & star.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근, `실형선고` 김용호 저격 "감옥에서 잘 썩어라"
- `미수다` 사오리 "15년째 싱글맘...극단적 생각도"(`근황올림픽`)
- `헤어질 결심`, 내년 아카데미상 韓 대표작 선정
- ‘나는 솔로’ 광수, 최종 선택 앞서 오열...영숙vs옥순 결말은?
- 수지, 집중호우 이재민 위해 1억 쾌척
- [종합] ‘강심장 리그’ 이승기=사이비 프리패스... “좋은 인상, 큰 실적 발생할 것”
- ‘강심장 리그’ 레이디제인 “60평 대 신혼집 아냐→ ‘♥임현태’ 첫만남 공개
- ‘강심장 리그’ 지석진 “유재석 대상 수상? ‘축하한다 이XX야’라고”
- ‘강심장 리그’ 지석진, “팬들이 생일날 지하철 전광판으로 축하... 옆엔 BTS 진도”
- ‘빨간 밑창’ 명품 디자이너 크리스찬 루부탱이 만든 호텔은 어떤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