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센디오, 웹툰 '하이브' OTT 드라마로 제작..마동석 주연
성정은 2022. 8. 12. 09:51
종합 콘텐츠 기업 아센디오가 웹툰 원작 ‘하이브’를 OTT 드라마로 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주연은 배우 마동석이 맡는다.
‘하이브’는 거대 곤충이 등장해 문명이 파괴된 아포칼립스 세계를 그린 작품으로, 김규삼 작가의 동명 인기 웹툰이 원작이다. 폐허가 된 도시와 거대 곤충이라는 소재로 국내 OTT 드라마 제작비 최고액을 넘어설 전망이다.
아센디오는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믿보배 마동석과 손잡고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에서 K-드라마의 위상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아센디오는 ‘하이브’ 제작을 기점으로 지속적인 글로벌 인기 웹툰 IP(지적재산권) 확보를 통해 수익창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아센디오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작업을 진행중이다. 자이언트스텝은 ‘하이브’에 시각효과(VFX)를 포함한 특수효과 기술 업무를 담당, 제작 공정에서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영상 구현이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제작을 통해 매출 확대와 더불어 외형 성장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작품의 기획 및 제작을 통해 국내외 콘텐츠 경쟁력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성정은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물가와 실업이 동시에 날뛴다…스태그플레이션 파괴력은 [주경야독]
- 美생산자물가 하락불구 나스닥 0.58%↓[월가월부]
- [단독] 토스 6000억원 빨아들였다…기업가치 폭등
- MSCI 지수 편입 불발된 카카오페이 4%↓…편출된 SKT도 약세
- "한온시스템, 하반기 영업익 54% 증가"...대비는 DSR무관 연4.95% 재원으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기업 인건비 부담에 청년 일자리 불안 [정년 연장 성공 조건]
- “전속계약 해지할 수도”…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