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집중호우 이재민 위해 1억 기부..끝없는 선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수지가 또 한 번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그는 집중호우로 발생한 피해의 극복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수지는 2019년 4월 강원 산불 때 1억 원을 기부하면서 희망브리지와 인연을 맺었다.
이번 기부까지 수지가 희망브리지를 통해 기부한 금액은 3억 원에 이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겸 배우 수지가 또 한 번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그는 집중호우로 발생한 피해의 극복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12일 오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수지가 지난 11일 수재 의연금 1억 원을 맡겨왔다"고 밝혔다.
수지는 갑작스러운 집중호우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돕고자 기부를 결심했다. 희망브리지는 피해 복구와 구호 물품 제공, 주거 지원 등에 성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수지를 비롯해 실의에 빠진 이웃들에게 용기를 주는 모든 분의 헌신과 도움에 깊이 감사드린다. 따뜻한 손길이 이재민분들에게 온전히 전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지는 2019년 4월 강원 산불 때 1억 원을 기부하면서 희망브리지와 인연을 맺었다. 2020년 8월 수해 때에도 1억 원을 희망브리지에 전했다. 이번 기부까지 수지가 희망브리지를 통해 기부한 금액은 3억 원에 이른다. 수지는 고액 기부자 모임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이기도 하다.
한편 수지는 드라마 '드림하이' '구가의 서' '함부로 애틋하게' '당신이 잠든 사이에' '스타트업', 영화 '건축학개론' '백두산'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중을 만나왔다. '잘자 내 몫까지' '새틀라이트(Satellite)' 등의 곡으로 큰 사랑을 받기도 했다.
정한별 기자 onestar101@hankookilbo.com
ⓒ한국일보 www.hankookilbo.com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나는 솔로' 9기 광수, 최종 선택 앞두고 오열 "너 때문에 많이 울었다"
- "저는 '중딩 엄마'"…최연소 엄마 등장 ('고딩엄빠2')
- 한국영화감독협회 "'안나' 사태 참담함 느껴…좌시하지 않을 것"
- "이런 게스트는 처음"…성훈, 방송 태도 논란 이유는
- '우비 삼남매' 권진영, 유산의 아픔 고백... "체중 관리 노력 중"
- 초호화 캐스팅 '비상선언', 쓴소리 나오는 까닭은
- 유재석·김고은, 집중호우 피해 극복 위해 기부…꾸준한 선행
- "수술 불가피"…홍윤화, 씨름 예능 촬영 후 십자인대 파열 진단
- 주원 "'카터'로 변화 시도…한국의 톰 크루즈 꿈꾸죠" [인터뷰]
- 싸이, 폭우 피해 이재민 위해 1억 쾌척..."일상 회복 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