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SK바사, 빌게이츠와 백신생산 논의 소식에 3%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빌 게이츠 빌앤드멀린다게이츠재단 공동이사장과 코로나19 백신 생산에 대해 논의한다는 소식에 강세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장 초반부터 상승하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코로나 백신 생산과 관련해 협의한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앞서 지난 5월에도 SK바이오사이언스는 빌앤드멀린다게이츠재단을 방문해 코로나 대응 방안을 논의했으며, 게이츠재단은 코로나 백신 개발 차원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에 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11분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는 전거래일 대비 3.16% 상승한 13만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에는 5%대까지 올랐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장 초반부터 상승하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코로나 백신 생산과 관련해 협의한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게이츠는 오는 16일 방한해 코로나 대응과 관련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5월에도 SK바이오사이언스는 빌앤드멀린다게이츠재단을 방문해 코로나 대응 방안을 논의했으며, 게이츠재단은 코로나 백신 개발 차원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에 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지하 이사가면 또 이사오는…`폭탄돌리기` 이주지원
- 故손정민 마지막 순간 담겼을까…1년만에 공개되는 '그날'
- `8월12일` 국민 디자이너 김봉남, 순백의 세계로[그해 오늘]
- 맨홀 빠져 실종된 남매…동생 이어 누나도 숨진 채 발견
- (영상)5초 전 악수하고 또 손 내민 바이든…'치매설' 또 확산
- 1000억원 ‘쩐의 전쟁’ 돌입…김주형·임성재 등 코리안 브라더스 도전
- [미술계 우영우]③정은혜 작가 "그림 그릴 때 행복…4천명 얼굴 그렸죠"
- "이은해, 남편 나가자 조현수와 성관계"…증언 나왔다
- 김건희 여사에 "표절은 '정신적' 도둑질", 사과 요구한 당사자
- 양화대교서 '극단 선택' 시도한 시민…버스기사가 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