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Q 영업익 1230억원..전년비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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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230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9% 상승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293억 원으로 17% 올랐고 순이익은 1187억 원으로 26% 증가했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64%, 전 분기 대비 7% 증가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4752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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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230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9% 상승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293억 원으로 17% 올랐고 순이익은 1187억 원으로 26%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 20%, 영업이익 50%, 당기순이익 29% 감소한 수치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088억 원, 아시아 1446억 원, 북미·유럽 399억 원이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64%, 전 분기 대비 7%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 원이다. 해외·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4752억 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2236억 원, '리니지M' 1412억 원, '리니지2M' 962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142억 원이다.
PC온라인게임 매출은 '리니지' 257억 원, '리니지2' 226억 원, '아이온' 142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61억 원, '길드워2' 272억 원이다.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22%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길드워2'는 지난 2월 출시한 세 번째 확장팩 매출이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는 등 8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
엔씨소프트는 'TL'(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프로젝트R'(배틀로얄), '프로젝트M'(인터랙티브 무비), 'BSS'(수집형 역할수행게임) 등 다양한 장르 신작을 개발 중이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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