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세미콘, 리더스기술투자 지분 추가 취득.."경영권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체 후공정 전문업체 에이티세미콘(089530)은 신기술사업금융업자 리더스기술투자(019570)의 6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티세미콘은 리더스기술투자의 지분을 추가 확보해 경영권을 강화하고 사업 다각화를 적극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이에티세미콘 관계자는 "지배구조 강화 및 사업 영역 확장 차원에서 리더스기술투자에 대한 지분을 추가 확보했다"며 "리더스기술투자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하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반도체 후공정 전문업체 에이티세미콘(089530)은 신기술사업금융업자 리더스기술투자(019570)의 6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리더스기술투자는 1986년에 설립된 신기술투자전문회사다. 오랜 투자 경험과 투자조합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정보통신, 바이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벤처기업에 투자 중이다.
에이티세미콘은 리더스기술투자의 지분을 추가 확보해 경영권을 강화하고 사업 다각화를 적극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이에티세미콘 관계자는 “지배구조 강화 및 사업 영역 확장 차원에서 리더스기술투자에 대한 지분을 추가 확보했다”며 “리더스기술투자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하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티세미콘은 지난 5월 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에이팩트(200470)와 패키지(PKG) 사업 양수도 계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업 매각으로 확보한 자금은 재무구조 개선과 전지용 전해액 및 2차전지 등 신성장 동력 확보에 사용할 예정이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메아리' 발생…현재 위치는?
- 故손정민 마지막 순간 담겼을까…1년만에 공개되는 '그날'
- "길 막고 뭐하세요!" 수해복구 간 국힘, 주민 호통에 된서리
- "김혜경, 김건희에 비하면 새발의 피"...친명의 '이재명 방탄'
- 아이유, 부정 티켓 적발… "팬클럽 영구 제명·팬카페 퇴출"
- 1000억원 ‘쩐의 전쟁’ 돌입…김주형·임성재 등 코리안 브라더스 도전
- `8월12일` 국민 디자이너 앙드레김, 순백의 세계로[그해 오늘]
- 맨홀 빠져 실종된 남매…동생 이어 누나도 숨진 채 발견
- "애플엔 이거 없지?"…삼성, 폴더블폰으로 아이폰 사용자 빼왔다
- (영상)5초 전 악수하고 또 손 내민 바이든…'치매설' 또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