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학습 능력 향상에 좋은 음식 3

이지원 2022. 8. 12.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에 비가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충청권과 전북, 경북북부내륙 50∼100mm, 수도권과 강원중·남부, 전남권, 경북권, 울릉도·독도 20∼80mm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20∼26도, 낮 최고기온은 28∼34도로 예보됐다.

☞오늘의 건강= 2023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도 채 남지 않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건강] 기억력 집중력 강화에 좋은 식품들
달걀은 모든 식품을 통틀어 레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한 식품이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전국에 비가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충청권과 전북, 경북북부내륙 50∼100mm, 수도권과 강원중·남부, 전남권, 경북권, 울릉도·독도 20∼80mm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20∼26도, 낮 최고기온은 28∼34도로 예보됐다.

☞오늘의 건강= 2023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도 채 남지 않았다. 무더위에 지치기 쉽지만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에 신경 쓰며 집중력을 높여야 한다. 가벼운 운동은 필수! 더불어 수험생을 비롯한 청소년들에게 특히 좋은 음식을 소개한다.

1. 달걀 = 달걀은 모든 식품을 통틀어 레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 레시틴은 기억력 증진을 비롯한 전반적인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 레시틴 흡수율은 달걀을 반숙으로 먹을 때 가장 높다.

2. 견과류 = 두뇌 건강하면 빠질 수 없는 식품이다. 견과류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뉴런의 손상을 막아주고 생성을 돕는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소화불량과 비만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하루 한 줌 정도 먹을 것을 권한다.

3. 녹차 = 잠을 쫓기 위해 커피를 달고 산다면? 녹차로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녹차에는 커피에 비해 카페인이 적당량 들어있으며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이 함유돼 정신을 또렷하게 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