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영, '로제 부대찌개' 공개..또 레전드 레시피 등극하나?(편스토랑)

진주희 입력 2022. 8. 11. 23: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수영이 맛집 부대찌개 따라잡기에 나선다.

로제가 인기임에도 로제부대찌개는 쉽게 볼 수 없는 매력적인 메뉴라 류수영의 특별한 로제부대찌개에 '편스토랑' 식구들 모두 그 맛을 궁금해했다는 전언이다.

류수영의 로제 부대찌개의 등장에 메뉴 평가단은 극찬을 쏟아냈다는 후문이다.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이 신박한 안주 메뉴 로제 부대찌개로 또 한 번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수영이 맛집 부대찌개 따라잡기에 나선다.

오는 12일 방송되는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안주’를 주제로 한 44번째 메뉴 개발 대결 결과가 공개된다.

그중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은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완성할 수 있는 ‘맛집 부대찌개 따라잡기’에 나선다.

‘편스토랑’ 류수영이 맛집 부대찌개 따라잡기에 나선다.사진=KBS 제공
뿐만 아니라 부대찌개에 로제를 결합한 초특급 안주 메뉴까지 공개, 우승 의지를 불태우는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더한다.

이날 공개된 VCR 속 류수영은 “집에서 부대찌개를 만들면 왜 맛집에서 파는 그 맛이 안날까요?”라는 애아빠즈 스태프의 고민을 접수했다. 이에 류수영은 집에서 전문점 부대찌개 같은 맛이 잘 나지 않는 이유 3가지와 연구 끝에 완성한 맛집 부대찌개 레시피를 소개한다.

류수영은 햄 및 소시지 고르는 법, 초간단 양념장과 육수 비법 등을 소개하며 맛집 부대찌개의 맛을 완벽하게 재현해냈다. 신박한 류수영의 비법에 차장금 차예련 역시 “대박”, “천재다 천재”라며 감탄하기도.

하지만 류수영의 부대찌개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얼큰하고 진한 국물의 부대찌개를 젊은 여성층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로제 부대찌개’로 변신시킨 것. 스태프들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

햄, 소시지, 떡, 라면 등 푸짐한 사리를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부대찌개에 로제의 매력까지 더한 로제부대찌개에 스태프들은 폭풍 흡입을 이어갔다.

로제가 인기임에도 로제부대찌개는 쉽게 볼 수 없는 매력적인 메뉴라 류수영의 특별한 로제부대찌개에 ‘편스토랑’ 식구들 모두 그 맛을 궁금해했다는 전언이다. 여기에 류수영은 로제부대찌개에 밥을 더해 로제 리소토까지 만들어 부대찌개 하나로 메뉴 3단 변신에 성공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류수영의 로제 부대찌개의 등장에 메뉴 평가단은 극찬을 쏟아냈다는 후문이다. 베일에 싸인 스페셜평가단은 “이건 사기다”라며 혀를 내두르기도.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이 신박한 안주 메뉴 로제 부대찌개로 또 한 번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치열한 안주 메뉴 개발 대결 결과는 12일 오후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