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광주시, 추경예산안 7천 3백 62억 원 편성 외

KBS 지역국 2022. 8. 11. 19: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광주시가 올해 1회 추가 경정 예산안 7천3백62억 원을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습니다.

이번 추경 예산안은 당초 예산보다 10.5% 늘어난 규모로, 광주상생카드 10% 할인 지원비 4백89억 원, 도시철도 2호선 건설비 3백50억 원 등이 포함됐고, 민선 8기 사업인 영산강 황룡강변 Y벨트 조성 용역비도 8억 원 반영됐습니다.

광주 고려인마을에 ‘홍범도 장군’ 흉상 제막

광주 고려인 마을에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장군 흉상이 세워집니다.

광주 고려인 마을은 오는 15일 광복 77년에 홍범도 공원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월곡동 다모아 어린이 공원에서 제막식을 열고 광복군의 아리랑 공연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광주형 일자리’ GGM 주거시설 일부 확보

광주시는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3백 세대 규모의 일자리 연계형 지역전략주택 건립 사업에 선정돼 일부를 광주형일자리 주거용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지역전략주택은 오는 2027년부터 국토부와 LH가 8백억 원을 투자해, 광주송정KTX투자선도지구인 광주시 송촌동 일대 만 제곱미터 부지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동료 밀고 의혹’ 김순호 경찰국장 해임 촉구

광주시민사회가 노동운동 동료들을 밀고하고 경찰에 특채된 의혹을 받고 있는 행정안전부 김순호 경찰국장을 해임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광주진보연대는 오늘(11) 광주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순호 경찰국장 임명으로 윤석열 정부가 강행한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의 저의가 드러났다며 이는 과거 치안본부 시절로 되돌려 공안통제로 경찰을 장악하려는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