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2분기 영업이익 1623억원..전년比 6.8% 감소

이소연 기자 2022. 8. 11. 17: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은 11일 2022년 2분기 매출 4237억원, 영업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크래프톤 2022년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7.8%와 6.8% 감소했다.

부문별로 2022년 2분기 모바일 부문 매출은 31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감소했다.

크래프톤의 2022년 상반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467억원, 474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 18% 증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로고./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11일 2022년 2분기 매출 4237억원, 영업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크래프톤 2022년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7.8%와 6.8% 감소했다.

부문별로 2022년 2분기 모바일 부문 매출은 31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감소했다. PC 부문 매출은 885억9000만원으로 작년 2분기(885억5300만원)에서 0.1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크래프톤은 “전년 2분기에 나온 일회성 매출을 제거하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견조한 성장세로 모바일 매출이 증가했다”라며 “F2P(부분유료화) 이후 패키지 판매가 제거되고 배틀그라운드 전용 화폐 ‘G-Coin’이 무료로 지급되는 등 영향으로 PC 매출이 전년 동기와 유사한 수준을 나타냈다”라고 했다.

크래프톤의 2022년 상반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467억원, 474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 18% 증가했다. 앞서 크래프톤은 2022년 1분기 매출 5230억원, 영업이익 3119억원을 기록했다. 2022년 상반기 모바일 부문 매출은 7156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76%를 차지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상반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매출 2위를 달성하고, 뉴스테이트 모바일도 라이브 조직 구조 개편, 지식재산권(IP) 협업 등 리포지셔닝으로 올해 2분기 중 전체 플레이 시간과 플레이 빈도수가 증가했다. 2분기 PC·콘솔 부문은 일간 8만명 이상의 신규 이용자가 유입됐다. ‘이용자당 평균 결제 금액(ARPU)’은 전분기 대비 20% 성장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