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평론가협회, 평론가 발굴 위한 '신인평론상'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영화평론가협회가 영화비평의 활성화와 신인평론가 발굴을 위해 '2022 신인평론상'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엔 기성의 공인된 신문이나 영화잡지에 영화평론상 당선 사실이 없으며, 각종 매체에 영화평론 관련 글을 발표한 지 2년 이하인 신인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단평은 원고지 15매 내외의 한국영화(2021년~2022년 당 해 개봉작) 작품 비평을 작성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영화평론가협회가 영화비평의 활성화와 신인평론가 발굴을 위해 '2022 신인평론상'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엔 기성의 공인된 신문이나 영화잡지에 영화평론상 당선 사실이 없으며, 각종 매체에 영화평론 관련 글을 발표한 지 2년 이하인 신인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지원자는 원고지 70매 분량의 장평 1건 및 15매 분량의 단평 1건을 다음달 3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장평은 원고지 70매 내외의 국내외 작품론이나 작가론 또는 장르론, 한국영화의 산업론 또는 정책론 중 하나를 쓰면 된다. 단평은 원고지 15매 내외의 한국영화(2021년~2022년 당 해 개봉작) 작품 비평을 작성하면 된다. 제출은 A4 용지에 한글 파일로 하면 된다.
당선자에겐 제42회 영평상 시상식 때 상금 100만원 및 트로피가 수여된다. 한국영화평론가협회 정회원으로도 등록되며, 영화평론가로 육성된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켓PRO] 삼성전자보다 더 많이 샀는데…'S-OIL' 줍줍한 개미들 어쩌나
- "조국, 女배우 후원" 퍼뜨린 김용호 1심서 8개월형
- 톱배우 이태원 땅값, 6년만에 '100억→ 200억' 2배 폭등
- 신세계그룹, '서머캐리백 논란' 스타벅스 내부조사 착수
- "테슬라가 아니네"…사우디 왕세자가 선택한 전기차 살펴보니 [실리콘밸리나우]
- 화사, 살 많이 빠졌네…래쉬가드 속 드러난 쇄골+베일듯한 턱선 ('나혼산')
- 유깻잎, 가슴 성형·지방 이식하더니…NEW 헤어스타일 자랑 "바로 질렀다"[TEN★]
- '금융맨♥' 강수정, 5성급호텔 격리가 우울한 홍콩 사모님 "12시에 나갈 줄 알았는데"[TEN★]
- 그리, 술 마시고 대리보단 버스가 편하다...8년만에 타봐요[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