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포폴 불법 투약' 하정우.. '수리남' 출연 이유 '○○'때문?

서진주 기자 2022. 8. 11. 16: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포폴 불법 투약'으로 벌금형을 받은 배우 하정우(본명 김성훈)가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11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다음달 9일 공개되는 '수리남'에서 하정우는 목숨을 걸고 국정원의 작전에 투입된 민간인 강인구 역을 맡는다.

조봉행의 이야기에 매력을 느낀 하정우는 윤 감독에게 작품을 제안했고, 두 사람은 힘을 합쳐 드라마를 구체화했다.

하정우는 지난 2020년 영화 '클로젯' 이후 2년 만에 '수리남'으로 대중을 만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해 벌금형을 받은 배우 하정우(본명 김성훈)가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에 출연한 이유를 고백했다. 사진은 지난해 9월14일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선고 공판에 출석한 하정우. /사진=뉴스1
'프로포폴 불법 투약'으로 벌금형을 받은 배우 하정우(본명 김성훈)가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11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다음달 9일 공개되는 '수리남'에서 하정우는 목숨을 걸고 국정원의 작전에 투입된 민간인 강인구 역을 맡는다.

'수리남'은 한 민간 사업가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려는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드라마로, 수리남에서 마약왕이 된 한국인 조봉행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2011) '공작'(2018) 등을 연출한 윤종빈 감독의 첫 넷플릭스 시리즈다.

해당 작품은 하정우의 제안으로 구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봉행의 이야기에 매력을 느낀 하정우는 윤 감독에게 작품을 제안했고, 두 사람은 힘을 합쳐 드라마를 구체화했다. 이후 윤 감독은 영화 '공작'의 권성휘 작가와 대본을 완성했다.

하정우는 "전체적인 스토리와 전개가 흥미로웠고, 캐릭터들도 굉장히 매력적이었다"며 처음 대본을 접했던 당시를 떠올렸다.

함께 출연하는 황정민 역시 "매 에피소드마다 다음으로 넘어가는 궁금증이 있었다. 대본을 정말 기가 막히게 잘 썼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하정우는 지난 2020년 영화 '클로젯' 이후 2년 만에 '수리남'으로 대중을 만난다.

그는 지난 2019년 1~9월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19회에 걸쳐 불법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지인이 프로포폴을 투약한 것처럼 진료기록을 9회에 걸쳐 허위기재하는 데 공모한 혐의도 있다. 하정우는 지난해 9월 1심에서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등 혐의로 벌금 3000만원을 선고받았다. 그가 항소를 포기하며 1심 벌금형이 확정됐다.

[머니S 주요뉴스]
"너무 철없다"… 정동원 '폭우'에 무슨 말 했길래?
흠뻑쇼에 놀랐나?… 송가인, 강릉 콘서트 취소
"재미있게 하려다"… 성훈, 비매너·태도 논란 사과
"우리 빨리 결혼해♥"… 최준희, 남친에 프러포즈?
"이상순 사랑해"… 공개 '♥' 고백도 역시 이효리!
'홍현희♥' 제이쓴, 똥별이 챙기는 초보 아빠
"골반 성형 요구?"… '연애의 참견' 출연자 분노
"약 먹고 연락두절"… '이욱♥' 벤, 임신중 무슨 일이?
'김원효♥' 심진화, 17㎏ 감량하더니… 미모 美쳤다
"맛있네에"… '최태준♥'박신혜, 빵 가득 행복한 일상

서진주 기자 jinju31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