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1623억원..전년 대비 6.81% 줄어

강민구 2022. 8. 11. 1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259960)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6.81% 줄은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도 4237억원으로 7.77% 감소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는 누적 매출액 9467억원, 영업이익 4742억원, 당기순이익 439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3%, 18%, 31% 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매출액 9467억원, 영업이익 4742억원 기록
배틀그라운드 신규 유저 유입과 협업으로 글로벌 성장 지속
하반기 칼리스토 프로토콜 등 신작 출시 예정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크래프톤(259960)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6.81% 줄은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도 4237억원으로 7.77% 감소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는 누적 매출액 9467억원, 영업이익 4742억원, 당기순이익 439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3%, 18%, 31% 늘었다.

상반기 모바일 매출은 7156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76%를 차지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다. IP 협업, 신규 지도 출시, 새로운 아이템 추가 등이 더해졌고, 안티 치트 프로그램 강화로 게임 환경을 개선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뉴스테이트 모바일도 라이브 조직 구조 개편, IP 협업으로 2분기 중 전체 플레이 시간과 플레이 빈도 수가 늘었다.

PC·콘솔 서비스 부분도 하루 8만명이 넘는 신규 이용자가 유입되며, 무료화 이후에도 높은 트래픽을 보였다. 평균 ARPU(이용자당 평균 결제 금액)은 전분기 대비 20% 성장했다. 2분기 해외 매출은 전체의 94%를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하반기에도 게임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달 말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2’에서 칼리스토 프로토콜과 프로젝트M 등 신작 게임의 미공개 영상을 공개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게임 시연을 할 예정이다. 게임스컴을 계기로 북미 지역에서 준비하는 신규 IP를 공개하고, 크래프톤의 게임 제작과 퍼블리싱 역량을 알릴 방침이다.

이 밖에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IP 확장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눈물을 마시는 새’ 신규 게임 프로젝트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를 발표했고, 2년 동안 진행해온 비주얼 연구개발의 결과물을 아트북 형식으로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중 이안 맥케이그와 함께 작업 중인 그래픽 노블도 선보인다.

크래프톤 연결재무제표기준 올해 2분기 영업 실적.(자료=크래프톤)

강민구 (scienc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