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에이치엔에스 상반기 영업익 22.8억, 역대 최대규모

황국상 기자 2022. 8. 11. 14: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쉴더스에 보안카메라 등 물리보안장비를 주로 납품하는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올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11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올 상반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320억8079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9% 늘고 영업이익은 22억8248만원으로 같은 기간 1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 홈페이지 캡쳐

SK쉴더스에 보안카메라 등 물리보안장비를 주로 납품하는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올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11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올 상반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320억8079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9% 늘고 영업이익은 22억8248만원으로 같은 기간 10% 증가했다고 밝혔다. 순이익은 19억4891만원으로 같은 기간 8.56% 늘었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ODM(제조자 개발 생산방식) 매출이 안정적으로 유지됐다"며 "고해상도의 네트워크 관련 제품들과 지능형 제품들의 판매량도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또 "국제정세 영향으로 환율이 오르는 등 힘든 외부 요인이 있지만 AI(인공지능) 제품군들의 확대개발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갖춰가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강남역 슈퍼맨' 딸 "아빠가 한 일, 유튜브 보고 알았다"'400억 건물주' 서장훈, 고향부터 강남…"한강라인서만 살아"김가람, 학폭 논란에 직접 쓴 글…"때린 적 없다""로또 제발"…광고 9편 찍은 경리가 SNS에 올린 근황'결혼 29년차' 홍서범, 조갑경과 갈등…"잘해주면 끝도 없어"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