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홈캉스 고객 겨냥..바캉스 떠오르는 메뉴 눈길

김현주 2022. 8. 11. 14: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자 광복절 연휴가 다가오고 있지만 고물가 시대로 인해 집에서 편히 쉬는 홈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휴양지를 가지 않아도 메뉴만으로 휴양지 느낌을 낼 수 있도록 특별한 재료와 메뉴 디자인으로 홈캉스 고객을 겨냥하고 있다"며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를 통해 맛으로 떠나는 바캉스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자 광복절 연휴가 다가오고 있지만 고물가 시대로 인해 집에서 편히 쉬는 홈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제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집콕 아이템으로 불리는 취미 생활 용품 및 게임 용품들의 판매율이 증가했다는 통계도 있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도 홈캉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바캉스가 떠오르는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랍스터 새우로 불리는 아르헨티나산 자연산 홍새우를 활용한 대새피자로 홈캉스 고객들을 겨냥하고 있다.

대새피자는 치킨 브랜드 바른치킨과 콜라보한 이색적인 메뉴로, 72시간 숙성시킨 피자알볼로의 ‘흑미 도우’와 바른치킨의 ‘대새레드 소스’를 활용해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휴양지에서 먹을 법한 부드럽고 푸짐한 랍스터 새우에 페퍼로니, 할라피뇨, 그라나파다노 치즈 등을 듬뿍 올려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도 휴양지 느낌의 열대 과일인 코코넛, 파인애플 등을 활용한 여름 한정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여름 시즌을 맞아 출시한 한정 메뉴는 폭립에 코코넛 크럼블을 묻힌 ‘코코넛 크런치 폭립’을 비롯 ‘바비큐 포크 플래터’와 ‘풀드포크 플래터’, ‘레몬 크림 치킨’, ‘스파이스 바비큐 치킨’ 등이다. 여기에 와인과 잘 어울리는 핑거푸드와 열대과일을 활용한 무알코올 칵테일도 선보였다. 

특히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풀드포크, 폭립, 코울슬로, 잠발라야 라이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빕스 BBQ 파티팩’도 선보이기도 했다. 

SPC그룹의 커피 전문점 파스쿠찌는 해변가 풍경 디자인의 ‘해변 케이크’와 ‘오트 그라니따’ 2종을 선보여 휴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그중 해변 케이크는 이탈리아의 대표 휴양지인 포지타노 해변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해변가 풍경을 케이크 디자인에 적용해 청량한 여름 분위기를 더했다.

오트 그라니따 2종도 귀리 우유와 얼음 베이스에 흑임자와 카라멜을 넣고 젤라또를 곁들인 아이스 음료로 풍부한 식감과 시원함을 자랑한다.

업계 관계자는 “휴양지를 가지 않아도 메뉴만으로 휴양지 느낌을 낼 수 있도록 특별한 재료와 메뉴 디자인으로 홈캉스 고객을 겨냥하고 있다”며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를 통해 맛으로 떠나는 바캉스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