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판 순위 가를 '혈투'.. DRX vs KT

유원상 기자 2022. 8. 11. 14: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란히 9승7패로 5·6위에 자리한 KT롤스터와 DRX가 정규시즌 막판 순위를 가를 혈투를 펼칠 예정이다.

DRX와 KT는 11일 저녁 리그오브레전드(LOL) 한국 프로리그 LCK 서머 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지난달 14일 펼쳐진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KT가 DRX를 2-1로 제압했다.

DRX의 서포트 '베릴' 조건희는 교전 각을 보는데 있어 '롤도사'로 평가 받는 최정상급 서포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저녁 DRX와 KT롤스터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사진은 KT의 서포터 '라이프' 김정민(왼쪽)과 DRX의 서포터 '베릴' 조건희. /사진=LCK 공식 인스타그램
나란히 9승7패로 5·6위에 자리한 KT롤스터와 DRX가 정규시즌 막판 순위를 가를 혈투를 펼칠 예정이다.

DRX와 KT는 11일 저녁 리그오브레전드(LOL) 한국 프로리그 LCK 서머 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두 팀 모두 올시즌 9승7패를 거둬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었다.

지난달 14일 펼쳐진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KT가 DRX를 2-1로 제압했다. 당시 KT는 "팀의 원거리 딜러(원딜) '에이밍' 김하람이 성장할 때까지 다른 팀원들이 버텨준다"는 승리 공식을 훌륭히 수행해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 관전 포인트는 양팀의 서포터 대결이다. 대회 9주차부터는 12.14 패치로 진행된다. 전령·드래곤 등 대형 오브젝트 사냥 보상이 증가했다. 이에 오브젝트 주변 시야를 잡고 '이니시에이팅'(이니시)을 담당하는 서포터들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KT의 서포터 '라이프' 김정민은 올시즌 '라칸', '아무무' 등을 골라 날카로운 이니시를 선보였다. DRX의 서포트 '베릴' 조건희는 교전 각을 보는데 있어 '롤도사'로 평가 받는 최정상급 서포터다. 두 팀의 서포터의 활동량과 활약에 따라 승패가 갈릴 전망이다.

이날 경기는 플레이오프를 앞둔 양팀에게 경기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DRX 입장에서는 지난 1라운드 패배를 설욕하길 원한다. 반면 KT는 DRX를 상대로 자신들의 우위를 입증하길 원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금전적 보상 충분"… LIV 소속 3인, PGA PO 못 뛴다
'개막전 참패' 맨유… 이적시장 막판 큰손으로 떠오르나?
우상혁, 난적 바심과 재대결… 다이아몬드리그서 정면승부
"흠뻑쇼 저격하더니"… 이엘, 수영장으로 휴가를? '갑론을박'
핑크빛 국대♥… '얼짱 수영선수' 정다래, 9월의 신부 된다
"한 벌에 3000만원"… 강예원, 웨딩드레스 구입을?
'먹튀 전설' 산체스, 마르세유와 이적 합의… 곧 메디컬체크
[차상엽의 11+] 황의조, 보르도 떠날 수 있나… 관건은 무엇?
獨국대 베르너, 첼시 떠나 라이프치히 복귀… 2026년까지
포항 유스출신 이현주, 바이에른 뮌헨 완전 이적… 2025년 6월까지

유원상 기자 wsyou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