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건축물에 색약·고령자 배려 색채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글로벌은 건설업계 최초로 '색채 유니버설 디자인'(CUD·Color Universal Design)을 적용한다고 11일 밝혔다.
CUD는 개인의 유전적 특성이나 다양한 눈 질환에 따라 시각 인지능력이 다른 점을 고려해 시각인지 약자를 배려하고 이용자 관점에서 만든 색채 디자인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질환 등이 없는 사람의 시각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기존 공동주택에서 불편함을 겪는 색약자와 고령자 등을 배려한 색채 디자인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은 건설업계 최초로 '색채 유니버설 디자인'(CUD·Color Universal Design)을 적용한다고 11일 밝혔다.
CUD는 개인의 유전적 특성이나 다양한 눈 질환에 따라 시각 인지능력이 다른 점을 고려해 시각인지 약자를 배려하고 이용자 관점에서 만든 색채 디자인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질환 등이 없는 사람의 시각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기존 공동주택에서 불편함을 겪는 색약자와 고령자 등을 배려한 색채 디자인을 적용하기로 했다.
코오롱글로벌은 이번 디자인 적용을 위해 KCC 컬러디자인센터와 CUD 배색을 연구·개발했으며, 최근 준공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매뉴얼도 고도화했다고 소개했다. 코오롱글로벌은 CUD를 주차 공간에 우선 적용한 뒤 추후 공용 공간 등으로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켓PRO] 삼성전자보다 더 많이 샀는데…'S-OIL' 줍줍한 개미들 어쩌나
- "테슬라가 아니네"…사우디 왕세자가 선택한 전기차 살펴보니 [실리콘밸리나우]
- 매출 100억 '돌풍'…3.8초마다 1병씩 팔린 샴푸, 뭐길래
- 한화솔루션, 신고가 행진…"美 인플레 감축법 최대 수혜"
- '7시간 vs 9시간' 몇시간 자야 살 더 잘 빠질까 [건강!톡]
- 태연, 이렇게 말랐는데… 선명한 복근 '눈길'[TEN★]
- 정우성 "경마에 빠진 이정재, 나이 먹고도 그대로더라" ('방구석1열')
- 화사, 살 많이 빠졌네…래쉬가드 속 드러난 쇄골+베일듯한 턱선 ('나혼산')
- 그리, 술 마시고 대리보단 버스가 편하다...8년만에 타봐요[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