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톡톡톡]삼성전자, 차세대 폴더블폰 공개..접는폰 전쟁

입력 2022. 8. 11. 13:34 수정 2022. 8. 11. 13:4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삼성전자가 어젯밤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차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4'와 'Z 플립4'를 공개했습니다.

신제품들은 가벼워지면서 배터리 용량이 늘어났습니다.

또 폴더블폰의 단점으로 꼽히던 접히는 부분, 힌지 주름을 최소화했습니다.

가로로 접는 Z 폴드4의 무게는 236그램으로 전작보다 8그램 줄었고

세로로 접는 Z 플립4는 배터리 용량이 전작보다 12% 늘어났습니다.

휴대폰을 열지 않고도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은 이달 26일 출시됩니다.

샤오미와 모토로라 등 중국 업체들도 폴더블폰 출시를 앞두고 있어 접는폰 시장이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2. 스타벅스가 오늘부터 발암 물질이 검출된 여행용 가방 '서머캐리백'에 대해 자발적 리콜에 들어갑니다.

리콜 대상이 되면 스타벅스는 정부에 회수 실적을 보고하고 현황을 점검받게 됩니다.

현재까지 소비자에게 증정되거나 판매된 서머캐리백은 총 107만 9110개입니다.

이 중 전체 물량의 약 36%인 38만 개가 회수됐습니다.

스타벅스는 서머캐리백을 매장에 반납하면 무료 음료 쿠폰 3장을 주는 교환 일정을 리콜이 끝나는 10월 11일까지 늘렸습니다.

3. 추석을 앞두고 밥상 물가가 크게 오르자 정부가 추석 민생 안정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지난달 말 기준 배추값은 지난해 추석 3주 전과 비교해 33.7%, 무는 42.8%, 감자는 33.6% 올랐습니다.

정부는 추석 전까지 3주간 비축물량을 풀고 할당관세를 도입하는 등 농축수산물 20개 품목의 공급량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또 전통시장과 마트 등에서 쓸 수 있는 농축수산물 할인쿠폰을 650억 원 규모로 발급할 계획입니다.

대형마트에는 할인 행사를 하도록 유도할 방침입니다.

ⓒCHANNEL A(www.ichannel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