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엑스포 코리아' 10월 6~8일 킨텍스에서 개최

장충식 2022. 8. 11. 10: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킨텍스는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4회 K-뷰티엑스포 코리아'를 킨텍스 1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K-뷰티엑스포'는 20개국, 320개사 400부스로,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참가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개국, 320개사 400부스,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규모
지난해 킨텍스에서 열린 'K-뷰티 엑스포 코리아' 행사장 모습.
【파이낸셜뉴스 고양=장충식 기자】 킨텍스는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4회 K-뷰티엑스포 코리아’를 킨텍스 1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K-뷰티엑스포’는 20개국, 320개사 400부스로,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참가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뷰티 산업의 트렌드를 전망하는 세미나인 'K-beauty Expo Insight Concert', 네이버 쇼핑라이브 판매 대전,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국내 유통 MD 구매상담회, 재일본한국화장품협회와 함께하는 K-뷰티 어워즈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뷰티산업 종사자들에게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3년만에 해외바이어 대면 수출 상담회도 재개하며, 세계 각지의 코트라 무역관을 통해 약 100여개사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전시회 현장에서 수출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 유통 채널로의 진출을 도울 ‘유통 MD 구매상담회’ 역시 대면 상담회 형태로 개최된다.

매년 뷰티산업 트렌드 키워드를 제시하는 K-뷰티엑스포는 ‘헤어케어(탈모, 염색, 헤어팩, 디바이스 등), 클린뷰티(비건, 유기농, 천연인증 등), 스마트뷰티(디바이스, AI, IoT, 플랫폼 등)’를 테마로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특별관을 구성, 전시회를 방문하는 바이어 및 참관객의 수요에 부응할 예정이다.

특히 두피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탈모인구 1000만명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각종 헤어솔루션을 제공할 헤어특별관에는 부스 모집 초기부터 많은 업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킨텍스는 창립 20주년 기념으로 지난해 유료로 개최해 한정된 인원에게만 공개되었던 'K-beauty Insight Concert' 및 트렌드 전망 세미나를 무료로 공개되는 오픈 세미나로 전환한다.

뷰티 산업에 종사하는 마케팅 담당자라면 알아야 하는 북미, 유럽,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시장의 글로벌 뷰티 트렌드부터, 네이버 및 올리브영의 리뷰 분석을 통해 찾아낸 세대별 소비자 소비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파스토, 공팔리터, 빅인사이트 등 기업담당자로부터 뷰티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신개념 혁신 물류 기술, 인플루언서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전략들을 들어볼 수 있다.

국내 최초로 K-뷰티엑스포를 해외 6개국에 진출시킨 킨텍스는 올해 ‘K-뷰티엑스포 코리아’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장에서 ‘K-뷰티엑스포 타이완(8.19.~22)’,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8.25.~27, JIEXPO)’, ‘K-뷰티엑스포 방콕(12.15.~17, BITEC)’을 개최한다.

자세한 행사정보 및 전시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킨텍스 소비재전시팀으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참여할 수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