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분기 매출 1934억 원 역대 분기 최대 매출 기록

최종배 2022. 8. 11. 10: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는 2022년 2분기 실적발표 공시했다.

이 회사는 2분기 매출 1934억 원, 영업이익 38억 원, 당기순이익 149억 원을 기록했다.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지난 4월 일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롱런 중이며 '컴투스프로야구V22' 및 '컴투스프로야구2022' 및 'MLB 9이닝스 22' 등 2분기에만 전년 대비 28% 매출 상승을 보인 야구 게임 라인업의 성과가 뒷받침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2022년 2분기 실적발표 공시했다. 

이 회사는 2분기 매출 1934억 원, 영업이익 38억 원, 당기순이익 149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매출은 전년 및 전분기 대비 각각 26.5%, 45.1% 늘어났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비 65.6% 줄고,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비 42.4% 늘고,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한 수치다. 

2분기 컴투스는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지난 4월 일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롱런 중이며 '컴투스프로야구V22' 및 '컴투스프로야구2022' 및 'MLB 9이닝스 22' 등 2분기에만 전년 대비 28% 매출 상승을 보인 야구 게임 라인업의 성과가 뒷받침됐다. 

더불어 위지윅스튜디오 및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주요 계열사의 실적 반영으로 577억 원의 미디어 콘텐츠 분야 매출이 기록됐다.

컴투스는 2022년 3분기 이후 오는 16일 국내 출시를 앞둔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출시를 시작으로 실적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소환사와 소환수 조합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게임 시스템으로 국내 유저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아시아 지역은 물론 북미·유럽 등 서구권에서도 성공하는 최고의 MMORPG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