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식]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해양문화재+문학사' 학술행사

김예나 2022. 8. 11. 09: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문화재와 문학사를 접목한 연구 내용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이번 행사는 '현실과 상상의 넘나듦, 바다'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청학집', '태원지', '어우야담' 등의 문학 작품에서 표현된 바다 모습을 조명하며 2부에서는 '현실, 바다의 재현과 인식'과 관련한 주제 발표, 토론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 참고.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경주박물관, '신들의 세계, 도리천의 세상 속으로' 문화 답사
국립고궁박물관, 개관 17주년 기념 SNS 구독자 대상 행사
학술행사 안내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해양문화재+문학사' 학술행사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12일 민족문학사연구소와 함께 학술 행사를 연다.

해양문화재와 문학사를 접목한 연구 내용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이번 행사는 '현실과 상상의 넘나듦, 바다'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청학집', '태원지', '어우야담' 등의 문학 작품에서 표현된 바다 모습을 조명하며 2부에서는 '현실, 바다의 재현과 인식'과 관련한 주제 발표, 토론이 진행된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061-270-2057) 문의.

답사 프로그램 안내 [국립경주박물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립경주박물관, '신들의 세계, 도리천의 세상 속으로' 문화 답사 = 국립경주박물관은 경주 낭산의 주요 문화유산을 둘러보는 '신들의 세계, 도리천의 세상 속으로'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박물관에서 진행 중인 '낭산, 도리천 가는 길' 특별전과 연계한 답사 프로그램이다.

낭산 기슭에 있는 사천왕사 터를 출발해 낭산 고분군, 선덕여왕릉, 능지탑 등을 둘러보면서 낭산 유적의 의미를 배울 수 있다. 전시를 기획한 학예연구사가 함께한다.

답사는 이달 24일, 31일, 9월 7일 등 총 3차례에 걸쳐 열린다.

별도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회별로 성인 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 참고.

온라인 행사 안내 [국립고궁박물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립고궁박물관, 개관 17주년 기념 SNS 구독자 대상 행사 = 국립고궁박물관은 개관 17주년을 맞아 이달 12∼15일 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행사를 연다.

1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개되는 제시어를 보고 'N 행시'를 작성해 댓글로 남기면 된다. 제시어는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대표 유물 중 하나를 선택해 낼 예정이다.

참여자 가운데 200명을 선정해 휴대용 잔 세트와 보냉백을 함께 증정한다.

당첨자는 22일 행사 게시물에 댓글로 발표할 예정이며, 좋은 평가를 받은 글귀는 국립고궁박물관의 홍보 문구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gogung.go.kr)이나 전화(☎ 02-3701-7500) 문의.

yes@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