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으로 만든 함박 스테이크

진영화 2022. 8. 11. 04: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제과
롯데제과(출시 당시 롯데푸드)는 2019년 4월 식물성 대체육류 브랜드 '제로미트'를 선보였다.

브랜드 출범 당시 너깃과 가스 제품 2종을 먼저 출시했고, 약 1년 뒤 '제로미트 베지 너겟' '제로미트 베지 까스'로 리뉴얼했다. 닭고기의 풍미와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국내 생산 제품으로 최적의 맛과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롯데중앙연구소와 롯데제과가 약 2년간의 연구를 통해 완성했다. 통밀에서 100% 순식물성 단백질만을 추출해 고기의 근섬유를 재현하고 닭고기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 효모 추출물 등으로 고기의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구현하고, 식물성 오일로 부드러운 육즙까지 살렸다.

2020년 7월 '제로미트 베지 함박 오리지널'과 '제로미트 베지 함박 매쉬드 포테이토' 햄버그 2종을 출시했다. 밀 단백질을 사용했던 너깃·가스 제품과는 달리 대두 추출 단백질을 사용했다.

식용곤충 사업에도 눈독을 들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롯데중앙연구소는 프랑스 곤충 단백질 스타트업 와이엔섹트(Ynsect)와 공동연구 상호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고 올 3월 캐나다 식용곤충 제조기업에 약 100억원을 투자했다.

[진영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