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컵 주인 가린다.. 레알 마드리드 vs 프랑크푸르트

송혜남 기자 2022. 8. 10. 19: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에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프랑크푸르트(독일)가 격돌한다.

오는 11일 오전 4시(한국시각) 핀란드 헬싱키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레알과 프랑크푸르트의 슈퍼컵 결승전이 열린다.

반면 프랑크푸르트는 42년 만에 유로파리그 정상에 올라 창단 첫 슈퍼컵 우승에 도전한다.

아틀레티코는 지난 2012년 첼시(잉글랜드)에게 2018년에 레알에게 승리를 거두고 슈퍼컵 우승을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프랑크푸르트가 2022 UEFA 슈퍼컵을 두고 운명의 승부를 치른다. 사진은 지난 2019년 UEFA 슈퍼컵. /사진=로이터
2022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에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프랑크푸르트(독일)가 격돌한다.

오는 11일 오전 4시(한국시각) 핀란드 헬싱키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레알과 프랑크푸르트의 슈퍼컵 결승전이 열린다. 레알은 챔피언스리그 우승 14회로 최다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또 슈퍼컵에서도 4회 우승 전적이 있다. 반면 프랑크푸르트는 42년 만에 유로파리그 정상에 올라 창단 첫 슈퍼컵 우승에 도전한다.

최근 10년 동안 유로파리그 우승팀이 슈퍼컵에서 우승한 경우는 겨우 2번이다. 두 번 모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가 주인공이다. 아틀레티코는 지난 2012년 첼시(잉글랜드)에게 2018년에 레알에게 승리를 거두고 슈퍼컵 우승을 차지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최근 수비수 안토니오 뤼디거(29·독일)와 미드필더 오렐리앙 추아메니(22·프랑스) 등을 영입해 스쿼드를 보강했다. 또 에당 아자르(31·벨기에)가 감량에 성공해 이번 프리시즌에서 과거의 기량을 회복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프랑크푸르트는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이 활약했던 1979-80시즌 이후 42년 만에 유로파리그 정상에 올랐다. 또 조별리그부터 결승전까지 무패로 우승을 차지했다. 프랑크푸르트는 대회 우승 과정에서 레알 베티스와 바르셀로나를 꺾으며 라리가 팀에도 강한 면모를 보여 레알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개막전 2골 관여' 에메르송, 토트넘 떠난다?… 이적설 제기
"이제는 체력전"…KBO리그, 13일부터 2연전 시작
손흥민 "개막전 손-케 듀오 노골?…개인보다 팀이 중요"
'불혹' S.윌리엄스, 1년2개월 만에 WTA투어 단식서 승리
김주형, 프레지던츠컵 출전?… 현재 인터내셔널팀 랭킹 5위
강원 양현준, 7월에도 '영플레이어상'… 두달 연속 & 통산 3번째
신기록 앞둔 GEN… '킹슬레이어' BRO 만난다
BKN 간판스타 듀란트 "나와 감독 둘 중 한 명 택하라"
'산왕' 알렉시스 산체스, 인테르와 결별
'AIG 여자 오픈 준우승' 전인지… 4년 만에 랭킹 '톱10' 진입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