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 500만 관객 돌파..韓영화 여름 빅4 첫 기록

김현록 기자 입력 2022. 8. 10. 18: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산:용의 출현'이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여름 극장가를 압도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한산: 용의 출현'이 10일 오후 누적관객 5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로써 '한산:용의 출현'은 천만 흥행을 달성한 '범죄도시2' 이후 첫 500만 관객을 돌파한 한국 영화로서 올 여름 개봉 영화 중 최고 스코어 기록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500만 돌파를 맞아 '한산: 용의 출현' 팀들이 떡케이크를 들고 촬영한 인증 사진도 공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산:용의 출현' 500만 돌파 인증샷.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한산:용의 출현'이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여름 극장가를 압도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한산: 용의 출현'이 10일 오후 누적관객 5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로써 '한산:용의 출현'은 천만 흥행을 달성한 '범죄도시2' 이후 첫 500만 관객을 돌파한 한국 영화로서 올 여름 개봉 영화 중 최고 스코어 기록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500만 돌파에는 15일이 걸렸다. 기존 천만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의 18일보다 빠른 속도다..

'한산: 용의 출현'은 개봉 후 현재까지도 영화 예매 전 사이트 9점 이상의 평점을 유지하며 3주차 흥행의 탄탄한 기반을 유지 중이다. 10일 개봉한 신작 '헌트'와도 비등한 예매량을 기록하며 장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500만 돌파를 맞아 '한산: 용의 출현' 팀들이 떡케이크를 들고 촬영한 인증 사진도 공개됐다. 박해일, 변요한, 손현주, 김성규, 김향기, 박지환, 박훈, 김재영, 이서준과 김한민 감독의 환한 웃음이 담겨 남다른 팀워크를 짐작케 한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한국영화 역대 최고 흥행작 '명량'을 잇는 이순신 3부작의 2번째 영화이기도 하다.

▲ 영화 \'한산:용의 출현\'.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