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 국가대표' 위아이, 11일 '유스'로 日 정식 데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위아이(WEi)가 청량 에너지를 품고 돌아온다.
위아이(장대현·김동한·유용하·김요한·강석화·김준서)는 오는 11일 낮 12시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통해 일본 데뷔앨범 '유스'(Youth)를 발매한다.
위아이는 앨범 정식 발매에 앞서 10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타이틀곡 '몰디브'의 뮤직비디오 본편을 선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아이(장대현·김동한·유용하·김요한·강석화·김준서)는 오는 11일 낮 12시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통해 일본 데뷔앨범 ‘유스’(Youth)를 발매한다.
‘유스’는 청춘이라는 단어에서 그려지는 모습을 위아이만의 색으로 담아낸 앨범이다. 청춘만이 느끼고 가질 수 있는 순수함과 상상하던 곳에서의 행복한 한때를 여섯 색 청량 에너지로 그려내며 듣고 보는 이들에게 다이내믹한 일상을 선물한다.
타이틀곡 ‘몰디브’(Maldives)는 몰디브와 같은 이상적인 곳에서 꿈꾸는 찬란한 한 때를 그려낸 디스코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여섯 멤버의 청량한 보컬 시너지가 답답한 현실을 잊게 하는 마력을 발휘하며, 기타부터 드럼, 피아노에 이르는 다채로운 악기 세션의 환상적인 조화가 듣기만 해도 신나는 무드를 연출한다.
이밖에도 걱정과 구속을 벗어나 진정 하고 싶은 것을 찾아 떠나겠다는 용기와 패기를 그린 ‘바이 바이 바이’(Japanese Ver.), 루아이(RUi, 공식 팬덤명)를 향한 고마운 마음을 담아낸 팬송 ‘16번째 별’(Japanese Ver.)까지 총 세 개의 트랙이 담겼다.
위아이는 앨범 정식 발매에 앞서 10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타이틀곡 ‘몰디브’의 뮤직비디오 본편을 선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여섯 멤버는 지루한 일상을 뒤로 한 채 푸른빛이 펼쳐진 바다로 떠난다. 함께 있을 때 배가되는 유쾌한 에너지가 꿈을 꾸듯 행복한 순간과 여섯 멤버의 찬란한 한 때를 오롯이 담아내며 한 편의 청춘 영화와 같은 완성도를 선사한다.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탁 트이는 청량한 무드 또한 위아이의 꾸밈없이 순수한 웃음과 어우러져 현실의 스트레스를 모두 잊게 한다. 한여름을 그려낸 컬러풀한 색감과 소년미 넘치는 꾸러기 매력, 그들만의 여름을 즐기는 기분 좋은 에너지가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서머송을 예고하며 음원 정식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위아이는 또 한번 ‘위아이 - 청량 = 0’이란 공식을 증명해 낼 청량 포텐셜로 여섯 색의 경쾌한 메시지를 전하며 함께 떠나고픈 욕망을 자극한다. 또 위아이만의 싱그러운 여름 감성으로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에너지를 선사할 계획이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에 '반지하'가 많은 이유…건축학 교수가 말했다
- 폭우에 이런 일도… 車 침수되자 제 발로 자수한 남성, 알고보니
- "이혼 했다며"…불륜커플 낯뜨거운 소송전[사랑과전쟁]
- '사면 제외' 소식에 MB가 측근들에게 한 말
- "집값 떨어질라"…강남·목동 아파트 침수에도 '쉬쉬'
- “허리까지 물 차고 돌도 굴러들어와”…강남 판자촌, 또 수해[르포]
- 광복절 특사는 어떤 근거로, 어떤 과정 거쳐 결정하나요[궁즉답]
- 3년 뒤 초등전일제 도입 가능할까…교사·전담사 설득이 관건
- 수도권 물폭탄에 비상...보험사 추정 차량손해액 1000억 육박
- 'SNL' 주기자→'우영우' 동그라미…지금은 주현영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