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죽지세' 에이티즈[MK뮤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야말로 '파죽지세'다.
그룹 에이티즈(ATEEZ)가 국내외에서 '커리어 하이'를 이어가며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는 '4세대 보이그룹'간 선의의 레이스에 큰 보폭의 한 발을 내딛었다.
9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최신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는 빌보드 메인 음반 차트 '빌보드 200'에서 3위를 차지한 것을 포함, 총 6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티즈는 지난달 29일 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로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여덟 명의 멤버가 보물을 찾는 여정을 담아낸 ‘트레저(TREASURE)’ 시리즈와 각자의 뜨거운 청춘의 열병을 그려 낸 ‘피버(FEVER)’ 시리즈 뒤를 잇는 새로운 시리즈의 서막으로, 새로운 세상 속 자유를 향해 돌진하는 에이티즈의 서사를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총 7개의 트랙에 담았다.
타이틀곡 '게릴라'가 국내외 음악 팬들에게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 가운데, 빌보드에선 낭보가 전해졌다. 9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최신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는 빌보드 메인 음반 차트 ‘빌보드 200’에서 3위를 차지한 것을 포함, 총 6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 200’ 차트는 실물 음반 판매량,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횟수(SEA) 및 다운로드 횟수(TEA)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를 합산해 선정되는 것으로, 에이티즈의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는 총 5만 장의 점수를 획득하며 3위에 올랐다. 지난해 9월 발매한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3’로 ‘빌보드 200’에 42위로 첫 진입한 뒤 높은 성적으로 컴백한 셈이다.
에이티즈는 또 ‘제로 : 피버 파트 3’에 이어 이번에도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했을 뿐만 아니라, ‘톱 앨범 세일즈’ 및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도 2위를 차지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타이틀곡 ‘게릴라’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를 기록,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외에도 에이티즈는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5위에 올랐다.
에이티즈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는 발매와 동시에 초동 판매량 93만 장, 데뷔 이후 첫 공중파 음악방송 1위 및 음악방송 3관왕에 이르는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7개월 만의 컴백으로 데뷔 이래 최고 성적을 써내려가고 있는 에이티즈의 추후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에이티즈는 오는 10월 서울을 시작으로 미국 애너하임, 피닉스, 댈러스/포트워스, 시카고, 애틀랜타, 뉴어크를 거쳐 캐나다 토론토와 일본 치바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성훈 측, `줄서는 식당` 비매너·태도 논란 사과 "재밌게 하려다..."
- 폭우에 반지하 일가족 참변...비극 접한 김혜수 1억 쾌척
- “50억이 날아갔다” 황철순, 오픈 앞둔 체육관 폭우 피해
- [MK스타] `멧돼지사냥` 예수정, 44년차 배우의 무게감
- 위너 김진우, 집중 호우 이재민 위해 1000만원 기부
- ‘위키드’, 새해 CGV IMAX 재상영 확정 - 스타투데이
- 연준 ‘멋스러운 밀리터리+청바지’ [MK포토] - MK스포츠
- 세븐틴 승관 ‘감출수 없는 슬픔’ [MK포토] - MK스포츠
- 연준 ‘골든디스크 갑니다’ [MK포토] - MK스포츠
- 연준 ‘멋짐이 폭발한다’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