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국수, 팟타이, 나시고랭 등 아시아 대표 요리를 간편하게

강동완 기자 2022. 8. 10. 18: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색다른 맛의 유혹 티아시아(T·Asia)가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는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소스를 출시했다.

'베트남 쌀국수 소스 진한 차돌'은 현지에서 요리하는 방식 그대로 고수(코리앤더), 팔각(스타아니스) 등을 사용해 진하고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아시아, 아시아 요리 소스 파우치 4종 출시
티아시아(T·Asia)가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는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소스를 출시했다.(티아시아 제공)
색다른 맛의 유혹 티아시아(T·Asia)가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는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소스를 출시했다. 쌀국수 2종, 팟타이와 나시고랭 등 총 4종이다.

이번 신제품들은 동남아 왕실 요리 전문 셰프 '피수티삭 부라나싱'(Phisuthisak burana sangha)의 레시피로 정통의 맛을 구현해 쌀국수 면이나 고기, 새우 등 원하는 재료만 준비하면 육수나 양념을 만들 필요 없이 현지의 맛을 손쉽게 낼 수 있다.

또한 1인 가구 증가 및 한 식구여도 각자 취향에 맞게 각기 다른 요리를 맛보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한 끼 분량으로 소포장하였다. 이에 남김없이 깔끔하게 사용하기 좋고, 파우치 형태라 사용과 보관이 편리하다.

'베트남 쌀국수 소스 진한 차돌'은 현지에서 요리하는 방식 그대로 고수(코리앤더), 팔각(스타아니스) 등을 사용해 진하고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베트남 쌀국수 소스 담백 양지'는 깔끔한 소고기 양지 육수에 북부 스타일의 은은한 향신료로 동남아 음식이 낯선 소비자도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태국 팟타이 소스'는 타마린드와 코코넛슈가로 새콤달콤한 방콕 정통의 맛을 살렸고, '발리 나시고랭 소스'는 인도네시아식 간장소스인 케찹마니스에 마늘과 새우로 감칠맛을 더해 더욱 맛있다. 티아시아 요리 소스 4종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몰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티아시아 관계자는 "동남아 요리로 해외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거나 집에서 색다른 요리를 경험하며 기분 전환하려는 소비자들이 한 번에 여러 가지를 요리해도 부담이 없도록 1~2인용 요리 소스를 선보였다"며 "이국적인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티아시아 제품과 함께 집에서 아시아 미식 여행을 떠나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달로 떠난 탐사선 다누리, 우주에서 BTS 다이너마이트 튼다
"적금 깨고 다시 들까" 카카오뱅크, 오늘부터 26주적금 금리 3.5%로 인상
"투자심리 위축"… 비트코인, 2.38% 하락해 2만3000달러대 붕괴
남양유업 갑질과 머스크 성추행…반복되는 '오너 리스크' 어떻게
"취득세 중과 피할 수 있어"… '40억 차익' 류준열, 부동산 투기 해명
'활동중단' 19개월만… '이휘재♥' 문정원, 자숙 끝?
"하나의 중국"… 큰절 안한 中 아이돌 멤버가 또?
유해진 영어 실력 '헉'… 윤균상 "형 있어서 다행"
"'누님이라 부를까요?"… 박준금 심쿵♥, 현빈 아냐?
"수지 닮았다고?"… '국민 첫사랑' 등극할 女아이돌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